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경수 Dec 03. 2021

이벤트 선물도 제품 굿즈로 팬덤화! (롯데제과 빼빼로)

자사 제품을 100% 활용한 굿즈 마케팅에 무릎을 치고 갑니다.

다양한 빼빼로 과자들 (출처 : 롯데 스위트몰)


11월 11일 빼빼로데이!!

지난 빼빼로데이에 가장 힙했던 기업으로 치자면 역시 롯데가 아니었을까 하는데요.


귀여운 빼빼로 프렌즈(빼빼로 맛에 따른 캐릭터를 만들었답니다)와 함께 과자 박스를 교체하기도 하고, 다양한 선물 세트를 선보였답니다.


롯데제과 빼빼로프렌즈



빼빼로 이모티콘(마음티콘)

그 뿐만 아니라 빼빼로 프렌즈 이모티콘을 출시하면서 MZ세대와 더욱 가까워지려는 콘텐츠 마케팅에 많은 노력을 한 것 같습니다. 빼빼로 프렌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한달 간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예쁘고, 시기적으로 잘 기획된 이모티콘으로 아직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TPO를 고려한 좋은 사례!!)



그런데!!

어제 떡 하니 롯데제과에서 이벤트 당첨이라고 선물이 하나 집으로 왔는데요.

박스를 열어보니 '잔망루피 뻬빼로'를 구매한 사람들이 자동으로 신청되는 이벤트 선물이었던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를 보니 11월 19일에 당첨자 발표가 있네요)


이벤트 참여를 잘 하지 않는 편인데, 그래도 선물을 받으니 기분이 좋은데, 빼빼로 고데기 역시 롯데제과의 빼빼로 상품으로 굿즈화를 잘 한 것 같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오리지널 빼빼로 상자 모양으로 컬러박스를 만들었는데, 빼빼로가 가진 빨간 컬러를 가지고 박스와 고데기 색상에 잘 적용한 것 같습니다.




박스 뒤면에는 고데기 각부 명칭과 사용방법, 그리고 주의사항 등이 적혀져 있습니다.



고데기를 열어보고 "무선 고데기인가?"라고 잠시 고민을 했는데, 케이블 코드가 탈부착 형식이네요.


고데기는 이벤트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여행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굿즈를 만들어도 예쁜 쓰레기가 아니라 나에게 필요한 것을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디자인으로 제작된게 더 애정을 갖게 되는 것 같아요




빼빼로 프렌즈 캐릭터를 이모지처럼 만들었네요.

아마도 이건 스티커가 있을 것 같습니다 ^^





그럼 제가 이번에 롯데제과의 빼빼로 이벤트 선물 - 굿즈를 보고 느낀 인사이트를 정리하자면,


[브랜드] 롯데제과 빼빼로 이벤트

[채널] 자사 쇼핑몰(롯데 스위트몰)

[힙포인트]

* 자사의 대표 상품의 컬러 박스 및 컬러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굿즈 제작

* 생활에 필요한 상품을 굿즈와 함으로 실용성까지 플러스 (귀여움은 이제 기본)



하나 더!!

이제는 과자도 구독의 시대!!

롯데에서 내놓은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네요 ^^



작가의 이전글 40대에 알아챈 등산의 맛! 대둔산 일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