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oona Kim Sep 06. 2016

사랑 조립 설명서

Love Assembly Instructions

조립 준비하기


사랑을 조립하기 전에 다음의 주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조립이 끝난 다음에는 사용 전에 깨끗하고 맑은 정신을 가지고 사용할 사랑이 안정적으로 조립되었는지 다각도에서 꼭 확인합니다.


사랑에 고정장치가 포함된 경우에는 평온한 얼굴 표정, 따뜻한 말 한마디, 견고한 오른손의 움켜쥠을 사용하여 사랑이 부서지지 않도록 잘 고정시켜주세요.


주기적으로 나사를 조여주면 더욱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랑의 구성품이 상처받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조립하기


#1 

사랑을 조립하는 데에는 꼭 2명이 필요합니다. 혼자서 조립을 하려고 하면 골절, 타박상,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한 깊은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립의 단계마다 2명 혹은 1명이 꼭 필요합니다. 특히 무거운 사랑은 옮기거나 조립할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2명이 조립할 때에도 조립하는 사람들이 다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고의 심각성에 따라 가까운 병원, 의사를 찾아 검사를 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2 
사랑 조립 설명서를 참고하여 필요한 준비물들을 준비하세요.

    조립하는 2명 각자의 관심사에 관한 대화

    가까운 미래와 먼 미래의 계획에 대한 생각들

    사랑을 구매한 기억

    앞으로의 기대

    사랑을 향한 집중력

 조립 시, 사랑의 모양과 크기에 맞는 말투, 언어, 표정들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3 

사랑은 대부분이 조립 제품입니다.
조립을 시작하기 전에 이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주세요. 조립에 대해 궁금한 내용은 해당 사랑을 구입한 매장이나 함께 조립을 하는 파트너에게 문의하세요.


#4 

나중에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조립 설명서는 보관해두는 게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때때로 조립 설명서를 다시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사랑에 포함되어 있어야 할 관심과 열정이 부족하지 않은지, 상처는 없는지 매 단계마다 확인하세요. 부품이 부족하거나 결함이 있는 경우에는 사랑을 처음 구매했던 매장의 교환 및 환불 카운터를 찾아주세요. 혼자 방문하셔도 되지만 조립을 함께하는 사람을 동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품 선반에서 직접 필요한 부품을 픽업할 수도 있으나 매장에 더 이상의 부품이 없는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을 하신 경우에는 같은 사랑을 다시 구매하실 수 없고 매장을 나가시는 순간부터 조립 파트너와는 다시 만날 수 없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 보호장비를 마음과 머리와 눈과 귀에 늘 착용하고 조립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저희가 추천하는 보호장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립 파트너를 처음 만났던 날의 감정

    사랑을 조립하기로 마음먹은 날의 기억

    사랑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닌 함께 만들어가는 것임을 다짐

    

#7 

일상이나 일, 학업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담요나 완충제 등을 사용하세요. 여유가 충분한 마음 상태에서 조립해야 합니다. 혹시나 조립 도중에 예상하지 못한 인생의 사고나 충격적인 사건을 겪게 되는 경우에는 조립 파트너에게 이 사실을 즉시 알리고 먼저 처리해야 할 일들을 처리한 후에 다시 조립을 시작해주세요. 지금껏 봐온 고객들에게서 저희가 배운 것은 사랑을 조립하는 데 있어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밸런스를 맞추는 것입니다.


#8 

조립 설명서에 따라 조립하세요. 처음에 너무 나사를 단단하게 조이면 후에 뒤틀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조립이 완성될 때까지는 나사를 가볍게 조여 두고 나중에 한꺼번에 좀 더 단단하게 조여주세요. 사랑을 조립하는 것은 시간을 많이 들이고 매 단계마다 관심을 많이 쏟아야 하는 과정입니다. 급하게 조립하려는 욕심에 처음부터 나사를 너무 세게 조이면 조립 중 사랑이 손상될 수 있고, 손상된 사랑은 다시 회복 불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은 소품 하나도 깨질까 염려하여 조심스럽게 다루고, 혹여나 떨어뜨릴까 싶어 안전한 곳에 두는 것이 우리의 마음입니다. 아이키아에서 가구 하나를 새로 장만했을 때에는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가며 조립을 하기도 하죠. 하지만 사랑을 시작하는 우리의 마음가짐은 어떤가요. 사람의 감정만큼 손상되기 쉽고 여린 것이 어디 또 있을까 싶으면서도 언제나 곁에 있는 것이라 여기기에 그 소중함을 잊고 사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완성된 사랑을 구매해서 평생 손쉽게 사용하고 싶지만 그건 이상적인 꿈의 나라에서나 가능할 법한 이야기이겠지요. 깊은 배려심으로 사랑을 단단히 받쳐주고, 흥미로운 대화로 서로에게 관심을 갖고, 처음의 마음 그대로 끝까지 상대방을 믿어주는 것은 각자의 노력과 시간과 집중력을 필요로 합니다.


가구를 조립할 때 땀을 흘리며, 힘을 쓰며, 어떤 것에도 방해받지 않는 꿋꿋한 집중력을 갖는 것처럼, 사랑을 조립할 때에도 몸과 마음을 다하여 오직 상대방에게 집중해야 하지 않을까요.




Source:

Image by Florian Klauer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의 가정적 질문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