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 밖은 위험한 겨울이 성큼 다가왔지만, 낭만 가득한 겨울을 집에서만 보낼 수 없다. 추운 겨울 따뜻한 추억을 남기러 떠나보자. 코 끝이 시려도 부지런히 에너지를 충전해야 추운 겨울을 보낼 수 있을 테다. 장비 걱정 없이 겨울을 마음껏 즐기기 좋은 카라반을 소개한다. 겨울 감성과 낭만에 취해 추위는 잊힐지도 모른다!
글 리아
더시크릿가든 캠프지라운드
서울 근교 카라반을 찾는다면 이곳으로 향해보자. 춘천에 위치한 더시크릿가든 캠프지라운드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흐른다.
이곳은 약 1,500평 천연 잔디 캠핑 사이트와 글램핑, 빈티지 카라반 존으로 구성됐다. 잡지에서 볼법한 파스텔톤 카라반을 취향대로 선택해 예약하면 되고, 풀옵션 글램핑도 가능하다. 내부는 아담한 편이지만 없는 게 없어서 편하게 휴식하기 딱이다.
이곳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캠프 온스타일 바비큐 프로그램이 아닐까. 캠프지라운드 스타일링 팀에서 기획한 이 프로그램은 마치 고급 리조트로 여행 와서 바비큐를 즐기는 기분이다. 알찬 구성과 플레이팅까지 밥 먹을 때도 감성 폭발!
무엇보다 이 프로그램 이용 시 진열된 식기류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플레이팅만 했는데도 감성 캠핑의 끝판왕이라고 하기 충분하다.
캠프지라운드는 2022.1.3~2022.02.11 동안 동계 휴장 기간을 갖는다. 이곳을 보고 한눈에 반했다면 빨리 예약하도록 하자! 여유롭게 계획을 세우고 싶다면 2월 중순부터 다시 개장하니 한겨울을 노려보자. 눈이 쌓인 곳에서 즐기는 카라반은 더 낭만적이니까!
위치 : 강원 춘천시 남산면 방하로 297
장작세트 19,500원
당일 글램핑, 카라반도 가능하다는 점도 기억하기!
코코로망스
"지금까지 없었던 캠핑장을 만들자" 코코로망스를 탄생시킨 문구.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캠핑장을 만들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이 공간을 탄생시켰다.
도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곳에서 바다가 보이고, 개성 넘치는 캠핑을 즐기는 곳! 카라반은 12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파란색, 분홍색 등 다양한 색을 가진 카라반은 외관과 내부까지 사랑스러운 감성을 더해준다.
카라반 옆에는 캠핑 감성을 담은 개별 바베큐장도 마련됐으니 불멍과 바비큐도 잊지 말자. 짐 걱정을 덜어내고 싶으면 캠핑장 내 매점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되니 참고하면 좋겠다.
밤이 되면 코코로망스만의 감성이 두 배로 느껴진다. 공간을 가득 채우는 화려한 조명은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까지 완성시켜준다. 넓은 정원에 설치된 눈사람, 트리 조명은 연말 느낌까지! 겨울 낭만 가득한 이곳에서 추위를 물리쳐보는 건 어떨까.
위치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로685번길 76
숯불세트 (숯, 번개탄, 화롯대, 목장갑, 숯집게 구성) - 20,000원
바비큐 2인세트 (숯불, 소고기, 소시지, 버섯 구성) - 49,000원
1, 3, 5, 9, 10, 12번 카라반은 난방설치가 되어있다. (2만원 추가금 발생)
아웃오브파크
앞서 소개한 캠프지라운드가 2주 뒤면 휴장에 들어가 아쉬움을 토로할 이들을 위해 에디터가 춘천의 감성 카라반을 한 곳 더 가져왔다.
아웃 오브 파크 리버뷰와 함께 럭셔리 카라반을 즐겨보자. 이곳은 북한강을 배경으로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40대의 카라반이 마련됐다.
클래식한 부티크 호텔 컨셉으로 꾸민 '호텔 에어스트림', 1980년대 미국 감성 카라반을 담은 '캘리포니언 리버', 1990년대 미국 주택을 연상케하는 '아메리칸 드림'등 취향에 따라 예약하는 재미까지 더해준다.
카라반 내부, 파크 어디서든 사진을 찍어도 한 컷의 화보가 된다. 빈티지한 아메리칸 무드가 넘치는 아웃 오브 파크에서 자연을 만긱하기 바란다. 주변에 남이섬, 스키장, 강촌 레일바이크가 가까워서 가족여행, 우정여행으로도 추천한다.
위치 : 강원도 춘천시 남면 가옹개길 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