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가다의 작은섬 Jan 01. 2023

2023년! 딱 하나의 계획.「the Secret」

그래 가즈아! (2023.1.1. 일)






어제에서 오늘로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제게는 2022년에서 2023년의 새해 아침이라는 신선한 보다 어제가 지나고 새로이 시작된 오늘의 삶이 감사한 새벽입니다.


2022년은 수많은 계획으로 시작했고 그 많은 계획들을 실현하는 한 해를 보냈습니다. 2023년은 한 권의 다이어리를 사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계획하지 않았습니다.



딱 하나의 계획, 내 삶의 의미

아, 아닙니다. 2023년 저는 딱 하나만 계획했습니다.


‘오늘을 살자.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일, 오늘의 삶의 의미를 발견하고 실천하자.’


빅터프랭클은 말합니다. ‘삶의 의미는 포괄적인 것이 아니라 주어진 상황에서 한 개인의 삶이 갖는 고유한 의미라고 말입니다.’ 주어진 상황, 그것은 사람에 따라, 시기에 따라, 그리고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주어진 상황각 개인이 살아 숨 쉬는 그 사람만의 세상, 바로 지금-여기입니다. 나만의 세상에서 오로지 나만이 발견하고 실현시켜야 하고, 나만이 실현할 수 있는 것, 그것이 바로 ‘내 삶의 의미’입니다.




『‘비밀’이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을 말한다.』

(the Secret-비밀 19p 론다 번)


내 삶의 의미를 끌어당기자.

하루하루 좀 더 나은 나를 끌어당길 것입니다. 나의 꿈을 상상하되 오늘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오늘을 살아갈 것입니다.




『당신이 하는 모든 생각은 실체이며, 끌어당기는 힘이다.-프렌티스 멀포드-』

(the Secret-비밀 20p 론다 번)


베일에 가려진 미래가 나를 불안하게 한다면, 더 열심히 오늘을 살 것입니다. 나에게 주어진 오늘에 감사하며,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일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이 법칙으로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에는 한계가 없다. 과감하게 자신의 이상을 믿어라. 그것이 이미 이루에 졌다고 생각하라 -찰스 해낼-』

(the Secret-비밀 200p 론다 번)


믿어요.

하루하루 오늘에 살아가는 삶의 힘을 믿습니다. 그것이 나를 좀 더 나은 삶으로 인도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계획하고 오늘을 살아가시길 바라봅니다.



알아차림 : 비밀, 끌어당김의 법칙, 2023년 1월 1일, 오늘도 새롭게 내 삶을 수놓자.



매거진의 이전글 니체, 당신이란 사람 「마흔에 읽는 니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