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가다의 작은섬 Feb 14. 2023

어머님과 나의 차이.

마음으로 사는 삶.(2023.2.12. 일)

<사진:배주>



'어머님 뭐 하세요?'

어. 눈이 안 보여서

밥풀이 남아 있나

만져보는 거야.


나는

쓱~ 고춧가루 묻은 거 없나? 

눈으로 설거지하고


어머님은

뽀드득뽀드득 쓱 쓱    

온몸의 세포로 설거지를 하신다.


'어머님 뭐 하세요?'

응. 아버지가 이가 안 좋아.

좋아하시는 낙지젓갈

먹기 좋게 다져야 얼마라도 드시지.


나는 머리로 밥상을 차리고

어머님은 마음으로 밥상을 차리신다.


'엄마. 김치 좀 잘라주세요.'

'<귀찮아> 젓가락으로 찢어서 먹어'


이제 나는 촉각을 세워 설거지하지만

마음으로 차리는 밥상은 아직 멀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착각이 불러일으킨 일.「튀르키예 구호물품 모으기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