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가다의 작은섬 Mar 15. 2023

하느님! 하실 수만 있다면 제게 로또 말고 상상력을..

내가 다 가지고 있다. (2023.3.6. 월)




‘로또나 당첨되었으면 좋겠다.’


지난 주말 부모님이 오셨다.

그리고 나는 듣고 말았다. 엄청난 소식을! <아빠가 로또 3등까지 당첨된 적이 있다는> 놀라운 소식! 그리고 소소한 금액이지만 심심찮게 당첨이 된다는 더 놀라운 소식! <아빠. 가요. 저 로또 사주세요!> 나는 곧바로 아빠를 모시고 우리 동네 명당 로또판매점을 찾아갔다. 아빠는 흔쾌히 나에게 로또 3장을 사주시고 본가로 가셨다. <두근두근, 제발 당첨돼라!>


‘헐~! 무신일이고! 아빠가 사주신 로또 중 한 장이 당첨됐다. 어쩜 좋아~! 나 대박 치려나 봐~’



로또가 당첨되었다. 무려 5천 원!

로또 번호 한 개도 못 맞추는 사람이 바로 나. 혼자 꽃 방정을 떨며 행복에 절어 헤실헤실 웃고 있는 내 옆에서 긴 한숨소리가 들린다. <에혀 오십 살 되려면 5 년 밖에 안 남았는데..> 내 목표 중 하나는 우리가 50살이 되었을 때, 내가 가정경제에 주 수익자가 되고 요셉이 부 수익자가 되는 것이다. 좀 더  솔직하게 말하자면 로또 맞은 것처럼 대박 쳐서 요셉에게 쉼을 선물해주고 싶다. 원하는 일이 있으면 원하는 일을 해라. <원하는 일은 하고 있다고. 내가 몇 번을 말하니!> 아직 갈 길이 멀뿐. 원하는 일에 보너스로 나는 상상을 더한다. 원하는 일을 신나게 하며 대박 치는 나를.


지금 할 수 있는 일이 기다림이라면

내가 바라는 상상만 해버려라. 내 안에서 넘쳐나는 기능(잠재력)들이 아름다운 선율을 만들어 나의 바람을 이루어버리는 상상만 해버려라. 고요하고 어두운 새벽, 여명이 밝혀지듯 서서히 밝혀질 나의 미래만 상상해 버려라. 이곳저곳 돈 써야 하는 일 투성이인 나에게 지금 유일하게 <돈이 안 드는 일, 그것은 바로 상상뿐>이니라. 새벽시간 중 가장 경이로운 순간은 바로 서서히 여명이 밝아오는 바로 그 순간. 어둠 속에 숨어있던 세상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는 그 순간이다. 나에게도 그 순간이 올 것을 기억하라. 내 바람을 머리에. 가슴에. 세상에. 심어라. 내가 어디에 있건 내 자리가 무엇이던 언제 어디서나 <내 공간에> 바람을 심어라. 상상력이 씨앗이 될 것이다.


<인간은 신념이 아주 강할 때 외부 상황과 신념이 맞지 않으면 갈등을 없애는 쪽으로 행동한다사회심리학자 페스팅거의 인지부조화 이론>에서도 알 수 있듯, 인간은 말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을 때 스트레스 상황에 놓이게 되고 이를 감소하기 위해 말과 행동을 일치시키려는 노력을 한다. 자기 확언, 자기 암시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는 뇌에 바람을 새긴다. 이왕이면 긍정적인 상상과 확언으로 인지부조화를 없애는 노력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아자아자 파이팅! 나는 오늘도 스스로에게 확언한다. 가즈아! Let's go!



마음의 연금술 221p>

작가 제임스 알렌 : 환경이 사람을 만드는 게 아니다. 그의 모습을 드러내는 것이다.


마음의 연금술 127p>

 꿈꿀 시간을 잠시 가져라. 깨어 있는 동안 꿈을 꾸면 한계가 사라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마음의 연금술 128p>

작가 윌리엄 블레이크 : 만약 해와 달을 의심하면 그들은 바로 사라질 것이다.


마음의 연금술 222p>

작가 헨리 데이비드 소로 : 꿈을 향해 자신 있게 나아가며 꿈꾸는 인생을 살려고 노력하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성공을 마주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 진짜 고생은 안 하려고 하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