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지광 Dec 23. 2022

그렇게 떠나 보낸다

어김없이 송년회 시즌이다. 팀별로 송년회를 하기로 해서 오늘 한 팀을 졸레 졸레 따라갔다.

우리는 가까운 곳은 언제든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제쳐두다 정작 영원히 가보지 못하기도 한다.


롯데타워 전망대를 올라가기 전, 불현듯 직원들에게 장난을 치고 싶었다. 입구에는 이미 사람들로 넘쳐났고, 그 인파속에서 나는 제법 큰 소리로 이렇게 얘기했다.

“아따, 이것이 그 유명한 롯데여? 엄청 높구먼. 우짜쓰까, 대체 몇 층이다냐?”


정체모를 사투리를 내뱉자 옆에 있던 직원들이 고개를 푹 숙이더니 뿔뿔히 흩어졌다. 순식간이었다.ㅎㅎ

진정 몇 층인지도 모를 전망대에서 눈을 채우고, 타이식당으로 와서 맛있는 음식으로 배를 채웠다. 감사했다. 이 순간이, 거쳐왔던 순간 순간들이, 그리고 다가올 시간들이.


이렇게 한 해를 또 보내는구나. 어렵고 힘든 일도 많았지만 그렇게 카이로스의 시간은 떠나간다. 떠나는 자에게는 미련을 갖지 않는 법, 뒤를 돌아보지 마렴, 잘 가라! 부디.




작가의 이전글 가장 빠른 길이 아닌 최적경로를 찾아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