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9월 22일 (목) 나무반 이야기

IB PYP

by 이상한샘

오늘은 1,2 교시에 동아리가 있는 날입니다. 아이들이 자신들이 원하는 다양한 동아리를 하니 즐거워하네요~

3,4 교시는 탐구하는 시간입니다.

먼저 어제에 이어서 오늘은 서식지 별로 동물을 분류해 보는 활동을 했습니다.

초원, 숲 / 바다, 강, 호수/ 사막 / 빙하 / 습지 이렇게 5가지로 구분하고 각 모둠별로 한 지역씩 맡았습니다. 그래서 해당 지역에 맞게 동물 카드를 분류하는 활동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함께 어떤 동물이 해당 서식지에 사는지 함께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너무 많은 동물들이 나와서 다 쓸 수 없을 지경이었습니다.


5교시 수학 수업을 마치고 6교시

그렇다면 과학자들은 동물을 어떻게 분류하고 있을까? 재미있는 책을 통해 분류체계를 이해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3학년 과학 교과에서는 거기까지 나오지는 않지만 더 깊숙이 들어가 봅니다.

구글 사이트를 하나 만들어서 탐구에 필요한 자료를 스캔해서 올렸습니다. 그러면 아이들은 태블릿으로 QR 코드를 이용해서 자료에 접근하고 자료를 스스로 읽으며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아이들이 동물에 대해서 아는 것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9월 21일 (수) 나무반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