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웨딩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i Dec 24. 2020

체형별 단점, 웨딩드레스로 커버할 수 있다고?

다이어트에 실패했다면, 웨딩드레스로 살들을 숨겨보자.

오늘 글을 시작하기 앞서, 두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해보자. 첫 번째는 결혼식을 앞 둔 예비 신부의 가장 큰 적은 무엇일까? 두 번째는 결혼식이 끝난 신부들에게 결혼준비할때 어떤 게 가장 힘들었는지 물어보면, 어떤 대답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을까?

이 두 가지 질문의 답은 하나로 통일되는데 그건 바로 모든 여성들의 공공의 적. '다이어트' 이다. 다이어트는 항상 끝이나도 만족스럽지 않은 법! 팔뚝살을 조금 더 뺐어야하는데... 혹은 얼굴 살은 정말 너무 안빠지는 것 같아! 살을 빼니까 가슴크기도 줄어든 것 같아서 너무 우울해... 등등 항상 아쉬움이 남는 법이다.


이 아쉬움이 가장 크게 나타날 때가 바로 1.웨딩촬영할 때 2.결혼식 당일 아닐까? 오늘은 이 두 가지 상황에서 예비신부가 웨딩드레스를 입을 때, 웨딩드레스로 체형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살과 함께 없어져버린 빈약한 가슴을 채우려면?

@하우스오브에이미

상체에 자신감이 없는 당신은, 드레스를 셀렉할 때 상체부분에 집중해서 고르는걸 추천한다. 가급적 상체 가슴부분에 다양한 장식이 있는 웨딩드레스를 초이스하는게 BEST 드레서로 가는 길! 예시로 보여주는 드레스와같이 레이스 형식으로 가슴부분에 러플(ruffle; 개더나 플리츠 또는 플레어로 물결 모양의 주름을 잡은 것) 디자인이 있다면 없던 자신감도 되살아날 것이다.



아직 다 없애지못한 팔뚝살은 어떡하지?

@리안마리


요즘은 다양한 형태의 볼레로들이 드레스샵에 굉장히 많다. 반팔형태로 팔뚝까지만 가려지는 볼레로는 물론 긴팔형식으로 팔목까지, 팔 전체를 가려주는 볼레로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각 드레스에 따라 어울리는 볼레로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해당 드레스샵에서 피팅할 때 꼼꼼히 웨딩드레스와 볼레로의 조화까지 체크해보는 걸 추천한다. 



이번 다이어트도 실패.. 뱃살이라도 가리자!

@루이즈블랑


뱃살을 가리기엔 A라인/벨라인 드레스만큼 탁월한 웨딩드레스가 없다. 골반보다 위쪽으로( 허리에 좀 더 가깝게) 올라가는 선부터 A 모양 또는 종(=벨) 모양으로 떨어지는 쉐입은 뱃살을 치마 안으로 쏙 감춰주기때문에 언제나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웨딩드레스 모양이다. 뱃살을 가리기 위해 A라인 또는 벨라인의 드레스를 찾는 사람이라면, 실크 소재보다는 좀 더 풍성해보여 체형을 감쪽같이 가려줄 수 있는 레이스 소재의 웨딩드레스로 고를 것을 적극추천한다.




웨딩드레스 화보 전체 둘러보기

키작녀 신부를 위한 체형별 웨딩드레스 추천





 

매거진의 이전글 볼때마다 색다른 실크 웨딩드레스의 세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