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웨딩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디터i Nov 13. 2020

결혼식장에 어울리는 부케 종류

웨딩홀 분위기에 맞는 웨딩 부케 고르기

결혼식 당일 신부 손에 들린 웨딩 부케는 비슷하게 보일 수도 있으나 자세히 보면 모두 다른 꽃 종류에 부케 모양도 다르다. 결혼식 내내 함께 하는 부케는 신부의 미모를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주기도 하며, 웨딩홀의 분위기를 더욱 밝게 해 줄 수도 있기에 결혼식장에 어울리는 부케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계절과 나의 취향도 물론 중요하지만 우선 웨딩홀에 어울리는 웨딩 부케 추천 스타일을 확인해보고 결정하자.



결혼식장 1. 호텔

'럭셔리 웨딩' 하면 떠오르는 호텔 웨딩. 향기로운 꽃장식과 조명, 샹들리에, 긴 버진로드, 퀄리티 높은 서비스까지 품격 있는 호텔 웨딩에 어울리는 웨딩 부케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갈란드 부케를 추천한다. 화려한 결혼식장 분위기에 걸맞은 부케로 호텔 예식에 품위를 더해줄 것이다.

@모어댄플라워 인스타그램



결혼식장 2. 컨벤션

컨벤션형 웨딩홀은 가장 대중적이며 접근성이 뛰어나 한국에서 가장 보편적인 결혼식 장소이다. 코로나19로 인해 결혼식이 축소되고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호불호 없이 무난하고 기본적인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는 컨벤션형 웨딩홀에서 결혼식을 진행하는 비율이 높다. 컨벤션형 웨딩홀에는 보편적으로 널리 사랑받는 라운드 부케를 추천한다. 어느 분위기에도 잘 어울리며 가격 또한 합리적이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

@라베이유드 플라워



결혼식장 3. 야외

최근 스몰웨딩 장소와 함께 야외 웨딩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진 듯하다. 틀에 갇혀 있지 않은 자유롭고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는 야외 웨딩은 꽃장식, 조명, 테이블 배치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러한 자유로운 분위기에는 들꽃을 꺾어 만든듯한 핸드타이드형 부케가 좋다. 사실 요즘 대부분 신부들은 부케의 줄기 부분이 보이는 핸드 타이드형 부케를 많이 선택하고 있지만 야외 예식에서는 특히나 내추럴한 느낌이 잘 드러나는 핸드타이드 부케를 추천한다.

@더뉴즈



결혼식장 4. 교회, 채플 예식

교회, 성당의 종교예식 그리고 교회 느낌으로 꾸며 놓은 채플 예식은 경건하고 따뜻한 느낌의 결혼식이 많다. 차분하고 깔끔한 결혼식을 선호하는 신랑 신부의 웨딩홀 만족도 1순위는 단연 채플 웨딩홀이다. 이러한 정적인 결혼식장에는 케스케이드형 부케가 잘 어울린다.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케스케이드형 부케는 채플 웨딩 특유의 경건한 느낌을 더욱 세련되게 표현해 줄 수 있을 것이다.

@모어댄플라워


위의 부케는 추천 리스트일 뿐 필수는 아니기에 본인의 결혼식장과 비교하여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위의 추천 부케를 참고하여 예식 드레스 가봉 후에 결혼식장 분위기 + 본식 드레스 + 신부의 취향 + 신부의 분위기까지 모두 고려하여 신부와 한 세트처럼 보이는 부케를 잘 결정해보자.



다양한 부케 상품이 궁금하다면?

웨딩드레스에 어울리는 부케 스타일

매거진의 이전글 결혼식 필수템 결혼반지 고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