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ASY Nov 28. 2022

박지성을 좋아하는 이유

<오글오글 10부 글쓰기 ep.15>

고등학교 때 박지성을 정말 좋아했다. 모든 경기는 아니었어도, 새벽 축구를 보기도 했고 박지성을 좋아한다면 친구들이 사물함에 박지성이 신문에 나온 사진을 오려서 붙여주기도 했다 ㅋㅋㅋㅋ


축구에 대해 잘 알지 못해서 박지성의 축구실력에 대해서 내가 이러쿵저러쿵 이야기하기는 어렵다.

내가 박지성을 좋아했던 이유는 그냥 그가 늘 노력하는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그 어떤 상황에서도 누군가를 탓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의 몫을 해내기 위해 노력하는, 그리고 기필코 자신의 몫을 해내는 사람이라 좋았다.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서 그를 좋아했던 거 같다. 그리고 그의 이런 장점은 지금까지도 이어지는 것 같다.


2018년 박지성이 해설을 한다고 했을 때 걱정했다. 그의 목소리 톤, 화법 등이 과연 해설에 적합할까?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더욱이 타 채널에서 안정환, 이영표가 해설을 하고 있었으니 얼마나 비교가 되었겠는가? 나 역시 당시에는 결국 kbs에서 이영표의 해설로 축구를 보았던 거 같다.


그렇게 2022년이 되었고, 얼마 전 우루과이전을 박지성의 해설로 들었다. 거슬리는 것이 하나도 없었다. 3명 해설이라 그런가? 싶기도 했지만 아래 영상을 보고 그의 노력의 결실을 볼 수 있었다.


해버지 = 해설의 신? 4년 만에 폭풍 성장한 박지성의 해설 실력


물론, SBS에서 만든 영상이니 어느 정도 사심이 포함되었겠지만, 그럼에도 실력이 는 것은 사실로 보인다.

저 정도 위치에 있는 사람이, 여전히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무언가를 위해 노력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


비단 그의 성품일까? 스스로를 성찰하고 문제를 파악하는 뛰어난 능력일까? 마음먹은 것은 시간이 걸려도 해내고 마는 의지일까?


그게 무엇이든 나도 배우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핸드폰 충전 하고 잤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