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ASY Mar 28. 2023

셀프웨딩 업체 선정기 - 사진과 영상

<함께하기 위한 준비 ep.14>

몽생이와 나는 사진을 잘 찍지 않는다. 그래서 둘 다 스튜디오 촬영에 대해서는 회의적이었다. 우리가 잘 찍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그만큼의 시간과 돈을 투입하고 싶지 않기도 했다. 그리고 이제와 생각해 보니 스튜디오 촬영을 위해 우리가 직접 또 업체들을 알아봐야 했다면 더더욱 지쳤을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스튜디오 촬영은 하지 않기로 했지만, 결혼식 당일에는 사진과 영상을 찍고 싶었다. ”촬영“이 아닌 ”기록“이 목적이었다. 우리의 결혼식이 모두가 함께 추억할 수 있는 결혼식이 되기를 원했기에, 그날을 아름답고 자연스럽게 기록하고 싶었다.


The Anonymous Project에서


본식 사진

본식 사진은 히앤쉬 스냅(@henshe_snap)으로 정했다.

http://henshe.co.kr/

히앤쉬는 내가 회사 행사 때 스냅사진 촬영을 함께 했던 업체이다. 업체의 결과물이 굉장히 자연스럽고 따스한 색감이라서 마음에 들었고 결혼식을 위해 연락을 드렸다. 서울에 있는 업체로 제주도까지 내려오기 때문에 출장비가 별도로 있고, 제주도 출장의 경우 프리미엄으로만 가능하다고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히앤쉬와 진행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자연스러움이 나에게는 가장 중요했기 때문이다.


사실 비용도 요즘 제주도 비행기 값과 숙소비를 생각하면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었다. 게다가 우리 식은 오후 식이라 일요일 촬영까지 빼고 오신다고 하여 감사함이 더 크다.


2023.10.18 쓰는 후기

사실 결혼식에 임박하여 제주도 비행기 값이 너무 많이 올라, 고민이 많았다. "괜히 서울에서 섭외했나"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당일 대표님을 뵙고는 역시 히앤쉬에서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객들과의 자연스러운 사진 위주로 남기기 위한 나의 니즈를 정확히 실현해주었다. 신랑신부 사진은 적게 찍고 싶다고 말씀드렸더니 설정사진는 최소한으로 남기고, 가족들 친구들과의 사진은 다양하게 남길 수 있었다.

최소한으로 남긴 사진은 대표님이 "그래도 이건 남기는게 좋아요"라고 하셨는데, 왜 그렇게 말씀하셨는지 결과물을 보니 십분 이해가 되었다 ㅎㅎ 결혼식 느낌이 물씬 나지만 자연스런 우리 두 사람의 컷들이 꽤나 중요했기 때문이다.

4000장이 넘는 사진을 남겨주셨는데, 원본을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공유하니 "보정본이야?"라고 물을 정도로 퀄리티 높은 사진들이었다. 감사합니다 : )


본식 영상

본식 영상은 하루필름(@harufilm_jeju)으로 정했다. 하루필름 역시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인스타그램을 확인해 보니 결과물이 아주 자연스러웠기 때문이다. 또 자세한 문의를 위해 인스타그램을 연락을 드리고 작가님과 통화도 했는데, 야외 결혼식으로 당일 햇빛이 어떨지 장소에서 직접 확인해 보면 좋아서 해당 계절, 해당 시간 대에 결혼식 장소 답사를 진행해 준다고 하여 신뢰감이 들었다. 게다가 작가님도 야외에서 우리와 같은 느낌의 결혼식을 하셨다고 했다!


본식 상품은 베이직과 프리미엄 두 가지 상품이 있었는데, 우리는 원본 풀영상을 꼭 받아보고 싶어서 프리미엄으로 선택했다. 짧은 하이라이트 영상도 만들어주신다고 해서 기대가 많다 ㅎㅎ


2023.10.18 쓰는 후기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사진>영상 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결과물을 받고보니 영상에는 사진이 담지 못하는 생상함이 있었다. 그래서 몽생이 친구가 "꼭 풀영상을 받아라"라고 말했는지 모르겠다.

하루 필름은 사전답사를 미리 와서 결혼식 장소의 볕을 미리 확인할 정도로 꼼꼼한 작가님이었다. 인스타에서 본 결과물이 워낙 아름다워 결과물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지만, 실제 받아본 결과물은 훨씬 더 마음에 들었다. 특히 하이라이트로 공유해준 4분짜리 영상은 그 자체로 영화같아, 아직도 볼때마다 눈물이 핑 돈다.

풀영상도 현장 분위기는 물론, 가족과 친구들의 인터뷰까지 꽉꽉 눌러 담아주셔서 정말 좋았다.

어머님이 정말 맘에 드셨는지 가든파티에 섭외할 정도인 업체이다.


아래는 인스타 영상으로 공유해주신 영상이다 ㅎㅎ 감사합니다 : )

https://www.instagram.com/reel/Ctd-YI0xftY/?igshid=MzRlODBiNWFlZA==



두 업체 모두 본식 촬영 외에, 제주도 스냅 촬영도 진행하는 곳이라 관심이 있다면 직접 연락해 봐도 좋을 것 같다!


이전 13화 셀프웨딩 업체 선정기 - 식음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