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익 Mar 27. 2024

브런치 단상

등산화 추천

험토 등산화 7만원대!


안 그래도 없던 근육이

갈수록 빠짐을 느끼는 50대 라떼..ㅠㅠ

(모범적인 거미형 체형 ㅋㅋㅋ)

걷기만으론 부족한 것 같아

올해부터 등린이가 되기로 했답니다.

그런데

등산화를 사려고 보니.

헉! 가격대가 보통 20-30 만원대.ㅠㅠ

솔직히 중간에 관둘 수도 있는데 ㅋ

( 여러번 관뒀던 경험 -.-;)

망설이던 차에

이웃인 등산전문가분 블로그에서 알게 된

험토 등산화!!!^^

민트색 여성용

파란색 남성용


미국 브랜드고,

다양한 가격대가 있는데

저는 초보자급 7만원대를 선택했어요.

너무 싸서 이상한 게 아닐까...했는데...

등산화같지 않게 디자인도 예쁘고

일단 일반 등산화에 비해 넘 가벼웠어요!

운동화로 신어도 묵직한 느낌이 딱 좋아요.!

처음 신고 등산한 날.

군데군데 살얼음이 낀

오산 독산성을 다녀왔거든요.

일반 운동화였음 바로 미끄러질뻔한 위기가 있었는데

험토는 바닥 접지력이 좋아서

안 미끄러졌어오!

오! 신세계^^


제가 발목이 약해서

경량 운동화를 신으면

걸을 때 살짝 불안한 경향이  있는데 ㅠ


무게중심을 잡아주는

적당한 무게감이 좋아서

평상시에도 종종 신어요!

다음 날 남편 것도 구매! ㅋㅋ

남성용이 디자인이 더 예쁜 듯 해요^^;;

등산양말 신으심 정사이즈가 좋고

일반 양말 신으시면

한 사이즈 작게 하셔야 해요^^

프로 등산러, 3시간 이상 등반하시는 분들에겐

조금 약하다고 하네요. 이 점도 참고하셔요^^

이상 내돈내산

험토와 무관한 라떼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브런치 단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