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익 Mar 01. 2024

브런치 단상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오늘은...

그렇게 묻고 싶은 그리운 친구들이 생각나는 날이었습니다.


나이를 먹을 수록

안부를 묻는 톡 한 줄도

혹시나 부담이 될까  주저하게 될 때가 많아지네요.

그냥 늙어서그래! 인듯  ㅎㅎㅎ


오랜만에 같은 과 동기를 수원 장안문 앞에서 만나서

행궁거리랑 둘레길을  싣컷 돌아다녔어요.


동기들은 예쁜 것, 귀여운 것 좋아하는데

장안문 행궁거리엔 그런 가게게 많거든요

귀엽다고 좋아하는 동기를 보니 미소가 절로.


예쁜 곱창머리끈 두개를 사더니

하나를 제꺼라고 주네요.

힘들게 물류센터 알바한 돈으로

저한테 조각케잌도 사주고요 ㅠ

그 돈을 왜 쓰냐고 난리를 쳐도

어떻게 매일 얻어먹냐고 또 난리를 치는 동기..

그 마음이 너무 예쁘죵 ㅠㅠ


동기 생일이라

저는 맛집 피자를 쐈어요

요기 따로 소개할께요 ㅋㅋ)


장안문이 보이는 카페에서

갈수록 미궁으로 빠지는 ;; 작품 고민

피드백 시간에 조리돌림? ㅋㅋ 당한 이야기

독설가 교순님께 당한? 이야기 ㅎㅎ

서로 폭풍 하소연  교순님 성대모사 ㅋㅋㅋ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밤까지 수다를 떨었어요.ㅎㅎ


퇴근하는 남편이 데리러 와서

동기를 기숙사까지 태워다주고

빠이빠이 차창문을 닫는데

왠지 눈물이 핑 돌았음요 ㅎ


졸업하면 또 이렇게 만나서 수다 떨 날이 있을까..

아마도 거의 없을 거 같아서요

그들 삶의 시간은

저의 삶과 너무나 다른 속도로 흐를테고

그래야 마땅하니까요^^


학교에 와서 젤 좋은 건

같이 공부하고 같이 고민하는

친구같고 딸같은 동기들을 만난 거란걸

또 한번 느꼈던 하루였습니다...


다들 열심히 작업하는 소식 들으면서

정신이 드는 라떼 ㅎㅎ

그동안 마냥 늘어져있던;  다큐 작업도

박차를 가해야할 시점인데 음…


이년전만 해도

편집하다보면 어느 새 아침였는데 ㅎ

늙음은 1년이 무섭네요ㅠ

노안땜에 눈도 아프고.. 졸리고 ㅎ

아우 뭐 그렇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브런치 단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