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ck Kim Jul 02. 2017

to the moon -3-

사람들이 그림을 보고 좋아해주었으면 하는 마음.



남자는 숲 위에 나무를 올렸다. 고래가 날갯짓 하는 방향으로 나무들이 휘는 모양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나무를 완성하고 나서 산맥을 완성시켰다. 윗 부분이 너무 낮은 것 같야 살짝 높이를 더해주고, 세로로 그어진 선이 조금은 안 어울리는것 같아, 다시 가로로 천천히 그라데이션을 쌓아주었다. 그리고, 어린왕자를 닮은 한 소년을 산맥의 정상에 그려주었다.

소년의 크기가 매우 작았기에, 남자는 그리는 대에 한참 애를 먹었다.


소년을 완성하자, 그림이 완성되었다. 남자는 이 그림을 그리고 나서 가을에 예정이 되어 있는 전시회라든지, 그림을 브런치에 올렸을 때의 조회수, 좋아요 등 다른 것들을 잠시 잊었다.

그저, 이 그림을 사람들이 봐주고 그것을 좋아해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다.





소년의 크기가 너무 작아 확대해서 한 컷.







작품명 : to the moon 

작업 기간 : 2017.5.9~2017.6.14

캔버스 크기 : 30호 M

사용 물감 : 신한 아크릴 32색 



하늘 : 블랙 + 코발트 블루 휴 + 브릴리언트 퍼플

달 : 화이트

풀밭 : 비리디언 휴 + 퍼머넌트 그린 라이트 + 화이트

강 : 라이트 블루 바이올렛 + 화이트 

산 : 네이플스 옐로우 + 번트 시에나 + 화이트 + 블랙

산길 : 레몬 옐로우 + 화이트 + 네이플스 옐로우

고래 배 : 코발트 블루 휴 + 화이트 + 블랙

고래 등 : 코발트 블루 휴 + 화이트 + 블랙 + 퍼머넌트 바이올렛

나무 : 반다이크 브라운 + 블랙

나뭇잎 : 플루어 레슨트 그린 + 비리디언 휴

소년 : 나프톨 레드 라이트 + 네이플스 옐로우 + 레몬 옐로우 + 퍼머넌트 그린 라이트


매거진의 이전글 to the moon -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