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운 Sep 20. 2015

기사님, 노원이요.

강변북로

                                                                                                                                                                                                                                                                                                                                                                     

새벽으로 들어가는 길목입니다. 


강변북로를 달리는 택시 안에서 나는 말이죠, 누군가 옆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렸을 때 나는 밤에 택시를 타면 큰일이라도 나는 줄 알았습니다. 특히나 우리 집에서 먼 곳에서는 말이죠, 차라리 그냥 그 주변에서 잘 곳을 구하거나 친구와 밤을 새우며 이야기를 하는 편이 낫겠다고 생각했으니까요.


어찌됬건 그 당시에 그런 일들은 익숙하지 않은 일이었어요. 

익숙하지 않은 일이나 새로운 감정을 겪을 때 옆에 누군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건 일종의 '보상심리' 일까요. 나는 익숙하지 않음을 경험하고 옆에 있는 그 사람과는 익숙해져 가는 그 이기적인 과정을 떠올렸어요. 


아마도 집에 돌아가는 그 길에 우리는 할 이야기들이 많을 거예요. 


나는 어려운 이야기들을 하지는 않을 거예요. 


사실  나는 그런 이야기들을 할 수 있을 만큼 어려운 책을 읽지는 못했어요. 집으로 가는 40분 남짓의 택시 안에서 그런 이야기들은 별로 필요치 않을 거예요. 


어제 들은 음악 이야기,  지난주에 자전거를 탄 이야기, 오늘 내가 서점에서 고른 책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될 것 같아요. 


우리는 취하지 않았으니 다음에는 서로 술잔을 사이에 놓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군요. 

좋아요.
밤과 새벽, 그 사이에는 시간을 조금 천천히 써도 될 것 같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서툴지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