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운 Sep 30. 2015

내가 잘못했네요

지나간 일

무슨 말을 할 수 있겠어요.
다 내 잘못인데

괜찮습니다
괜찮아요
이미 지나간 일이라고 마음 한 켠에
잘 쌓아두었어요

당신은 나보다 방정리를 잘 했으니까
지금은 잘 지낼 것 같아요

글을 적지 못할 정도로 숨 막히는 일이라면
대신해 줄 노래나 영화, 책이라도 있었으면
그것들을 나는 수백번 듣고, 보고 
따라 적을지도 몰라요

한참을 돌아가더라도 피해 걸었던 
당신 집 앞을 오늘 밤에는 
따라 걸을지도 몰라요
우리는 너무 가까이에 살았던 것 같아요

어제 밤에는 술에 취한 내 친구가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어요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아서
나는 괜찮아요
그 덕분에
생각보다 잘 지내고 있으니

참으로  오랜만에
말을 할 수가 없어요

마음을 다 하지 못한 게
다 내 감옥이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탄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