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삶의 교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icture Jul 13. 2016

테니스 스타 세레나 윌리암스의 12가지 명언

여자 테니스의 슈퍼스타 세레나 윌리엄스가 토요일 윔블던 파이널에서 22번째 그랜드슬램 타이틀을 기록하며 테니스 사상 가장 위대한 운동선수로 그녀의 자취를 남겼다. 그랜드슬램(Grand Slam)이란 같은 해에 4대 메이저 대회(호주 오픈, 프랑스 오픈, 윔블던, US 오픈)를 모두 우승하는 걸 뜻하며 28년전 슈테프 그라프 이후 아무도 달성하지 못한 대기록이었다.  


그녀의 깊은 생각을 통해 독보적인 테니스 선수로서 그녀의 정신적인 강함의 비밀을 살펴볼 수 있다.


https://www.entrepreneur.com/article/278918


1. 챔피언

"나는 챔피언은 그들이 얼마나 승리하느냐가 아닌 그들이 쓰러질때 어떻게 회복할 수 있느냐에 따라 정의된다고 생각한다."


2. 집중

누군가 길거리에서 총을 쏠때, 만약 당신이 테니스를 계속 칠 수 있다면, 그것이 집중이다.


3. 만족

나는 만족할 수 없다. 만약 내가 만족한다면 "오, 내가 U.S 오픈에서 승리했네. 이제 나는 쉴 수 있어" 같이 된다. 그러나 이제 사람들이 정말로 나를 이기기 위해 파이팅 되어 있을 것이다.


4. 두려움

"내 안에 가진 두려움이 무엇일지라도, 이기기 위한 나의 소망은 항상 더 강하다."


5. 자기 신뢰

"아무도 믿지 못할때, 당신은 자신을 믿어야만 한다. "



6. 마음 속에 떠올리기

"나는 항상 내가 최고를 이기고 최고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 나는 항상 정상의 위치에서 나 자신을 바라본다."


7. 행운

"행운은 아무런 상관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코트에서 수없이 많은 시간, 셀수없는 시간을 나의 한 순간을 위해 뛰면서 보냈기 때문이다. 행운이 올때도 알지 못하고..."


8. 수다

"내가 잘 안풀릴때, 나 자신에게 많이 이야기한다. 내가 끊임없이 나자신과 논쟁하기 때문에 미친 것처럼 보인다. "


9. 우선순위

"테니스는 단지 게임일 뿐이다. 가족은 영원하다."


물론, 나는 1위가 되길 원한다. 그러나 행복하고 건강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10. 동기부여

당신이 알듯이, 오히려 게임에 지는 것이 내가 더 동기부여를 갖게 된다고 생각한다.


당신이 질때, 당신은 더 동기부여를 가지게 될 것이다. 당신이 이길때, 당신의 실수를 보는데 실패하고 아마도 아무도 당신에게 어떤 것도 말해주지 않을 수 있다.


11. 포기하지 마라

당신이 질때, 당신은 일어난다. 그것을 더 개선한다. 당신은 다시 시도한다. 그것이 내가 인생에서 하는 것이다. 내가 인생에서 내려올때, 내가 아플때, 나는 멈추기 원하지 않는다. 나는 계속 할 것이고 더 많이 시도한다. 모두는 항상 말하길 결코 포기하지 마라고 말하지만 당신은 정말로 가슴에 받아들여야 한다. 그리고 진정으로 포기하지 마라. 계속 시도하라.


12. 꿈

"모든 사람의 꿈은 실현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그것에 매달리고 열심히 한다면"



매거진의 이전글 유시민이 악플에 대처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