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현실부정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름방학 Oct 02. 2019

에스컬레이터와 마을버스

서울에 올라와 가장 신기했던  에스컬레이터였다. 지하철이 역에 도착하고 도어가 열리면, 사람들이 일제히  방향으로 움직였다. 신기했다. 마치 그곳에 뭐가 는지 모두들 알고 있다는 듯이 말이다. 그리고 그곳에 에스컬레이터가 있었다.


 



에스컬레이터를   아무도 바닥을 보지 않는다는 사실에    놀랐다. 사람들은 심지어 뒤로 돌아서서 이야기를 하면서도 타이밍에 맞춰 에스컬레이터에 발을 올려놓았다. 발바닥에 눈이라도 달린  같았다.


 



나는 타이밍을 연습하느라 한동안 에스컬레이터를  때면 바싹 긴장했다. 하나  셋에 타는 거야. 하나  하는데 뒤에서 밀어서 넘어질 뻔도 했다. 익숙해지기까지  달쯤 걸렸던  같다.


 



당시에는 학교 앞에 지하철역이 없어서 신설동에서 내려서 마을버스를 타고 가야 했는데, 이게  신기했다. 내가 살던 동네에는 이런 조그만 버스가 없었다. 귀여운 버스였다. 나는 마을버스 타는  기분이 좋았다. 내가 거인이   같은 기분도 들고, 작은 좌석에 쪼그리고 앉은 사람들도 귀엽고 행복해 보였다. 미야자키 하야오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동네 사람들처럼 보였다.

 



서울은 황량하고 삭막할  알았는데 생각보다는 귀여웠고, 마음 기댈 곳도 있었다. 에스컬레이터와 마을버스가 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부지런히 기록하는 사랑의 자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