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lowcarver Oct 08. 2015

나의 허물, 당신의 허물

서로서로 실수하며 사는 우리.

평소 자주 실수를 하는 직원이 있는데,

오늘 있어야할 자리에 서류가 없기에, 한 번 단단히 주의를 주자 생각했다. 


그런데 서류를 찾다보니,

서류 중의 일부는 내가 가지고 있고, 

나머지는 그녀의 실수로 엉뚱한데 들어가 있었다. 


이번엔 엄중히 경고를 해주자 생각하였는데, 

내 실수가 반이요, 당신 실수도 반이라. 뭐라 할 수가 없었다. 


어쩌겠나. 나도 당신도 실수하며 사는 걸. 


우리 잘하자. 하고 픽 웃고 만다. 






살면서 딱히 누굴 나무랄 것 없이 다 같이 실수를 하며 사는데, 

타인의 허물을 너무 박하게 대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종종 든다.

가능하면 서로의 허물을 토닥여주며, 가능한 부분은 커버해주면서 살다보면,

어느 날엔가는 그 허물이 벗기어지고, 그 사람의 빛나는 면면을 보게되는 날도 오지 않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휴가 그리고 후폭풍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