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lowcarver Dec 19. 2015

내려놓기.

욕심은 그만~

잘 찍고 싶다. 잘 쓰고 싶다. 잘 그리고 싶다. 잘 만들고 싶다. 

잘 하고 싶다.의 이면에는. 잘하지 못해서 안 할란다.라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잘 해야 겠다는 욕심이 생기는 것과 동시에 -

정말 잘 해보겠다는 원동력. 또는 그 욕심 때문에 쉽사리 시작하지 못하는 망설임이 생긴다.

 

요새 딱 그렇다. 


잘 찍고 싶은데, 잘 찍은 사진이 없고, 

잘 쓰고 싶은데, 잘 써지지 않으니, 아무것도 하지 않게 된다. 


시작이 반이라고. 

다짐으로는 무엇이든 일단 시작하고 완성해 나가자- 라고 하지만. 

자꾸만 망설임이 생기고, 쓰다 말고 찍다 말고 그리다 마는 결과가 생긴다.


내려 놓아야 겠다. 

잘 하겠다는 욕심을. 

그리고 무엇이든, 찍고. 쓰고. 

그 안에서 무언가 작은 반짝임이라도 얻을 수 있길. 

뭐 아니라면 그저 썼다는 것에 만족하고 감사하며 끊임없이 하고 또 해보아야 겠다.


부담을 조금. 욕심을 조금 내려놓으면. 

만사가 조금은 더 즐겁고, 해볼만하지 않을런지.?!

매거진의 이전글 바닥의 시간은 가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