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D Sep 27. 2018

몽골에서의 새로운 도전

도박사의 몽골 생활기

드디어 몽골에 왔다. 

3주가 걸릴 것이라고 하던 몽골 취업비자는 노동부, 교육부, 이민청을 거치고 거치고 또 거쳐서 무려 2달만에 나왔다. 하지만 덕분에 6년만에 가족과 함께하는 추석을 보냈다. 


미국에서 박사과정을 마무리하며 미국의 대학, 한국의 대학 등 여러가지 선택지 앞에서 예상도 못하게 나의 선택지로 추가된 몽골을 선택했다. 


선택하지 않을 이유는 참 많았다. 말도 안되는 월급, 가서 해야할 많은 일들, 생활 환경, 향후 다른 포지션 지원의 불편함, 커리어 상의 마이너스 등....

그런데 그런 이성적인 못 갈 이유를 넘는 "끌림"과 "설렘"이 있어 나는 참 쉽게 몽골행을 선택했다. 


나를 아는 지인들은 "왜"라는 질문을 걱정어린 시선으로 던지셨고,

나를 잘아는 지인들은 "역시"라는 감탄을 격려를 담아 건내주셨다. 


그 걱정에도 감사하고 응원에도 감사하다. 


쉽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안다. 

하지만 설레인다. 재미있을 것 같다.

그리고 내 인생에서 이런 시기가 언제 또 올까?


내 삶에서 유학이라는 단어가 꿈꿀 수 없는 단어였는데 그것을 내 삶의 단어로 만들었듯

몽골이라는 나라를 또 다른 스토리가 담긴 나의 단어로 만들겠다.


시작해보자! 몽골에서의 삶!

작가의 이전글 내가 가진 초능력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