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D Oct 14. 2018

부정적 감정을 정리하려 글을 쓴다.

누구 것이 될지도 모르는 그것에

주변의 말에 그리고 혼자만의 기대에 그것이 이미 내 것인양 생각하고 있었다.

겸손한 미소와 함께 “제 것이 아닌걸요. 제 것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께요.”라는 오만한 말을 했었다. 

하지만 그것에 대한 기회가 되려 나에게는 더 불리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니다.. "불리"라는 단어도 현재의 내 감정이 만든 단어인 것 같다. 


내것이 아닌 것에 대해 홀로 만들었던 욕심이 나를 옭아매고 있다.

마치 내 것이었던 것을 빼앗긴것 처럼

마치 앞으로의 모든 기회도 읽어버린 듯한 감정이 나의 마음에 퍼져있다. 

그것들과 동시에 불안이라는 감정도 생겨나고 있다. 


나를 지배하고 있는 이 쓸모없는 부정적 생각과 감정을 정리해서 버리기 위해 이 글을 쓴다.

뱉어내지 않으면 자꾸 내 안에서 나를 혼탁하게 만들 것을 알기에

이 부정적 감정에 마침표를 찍고 다음 문장을 시작하기 위해 이 글을 쓴다. 

이렇게 쓰고, 이 감정들이 담긴 종이를 구겨, 내 상상속의 영구삭제 기능이 있는 쓰레기통에 던져버리려 한다.

 

다른 것에 휘둘리지 않고 차근차근 "나의 준비"를 하자. 

나도 모르게 만들어진 이 욕심 자체가 애초에 잘못된 욕심이었다.

그렇기에 억울할 필요도 없고, 답답해 할  필요도 없고, 불안해 할 필요도 없다.

나답게 후회하지 않게 지금 최선을 다하자. 아픈 결과 앞에서 울지말고 지금의 노력으로 대비하자. 

나답게 즐겁게, 바르게, 눈을 크게 뜨고 앞을 당당하게 바라보자. 

작가의 이전글 평등과 형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