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다희 Mar 22. 2022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그가 어떻게 프리랜서가 되었을까?

프리마 팀 멤버 인터뷰 ep.2

온라인 마케팅 콘텐츠의 기본은 무엇일까?


바로 '글쓰기'이다.


네이버 블로그는 그런 글쓰기 기반 온라인 마케팅의 원조격인 플랫폼이다. 대부분의 기업들은 홍보를 위해 공식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프리마에는 기업 공식 블로그 대행 업무를 진행하는 콘텐츠 작가 '재다희'가 있다. 하지만 불과 몇 년 전까지만해도 마케팅이나 프리랜서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던 사람이었던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그랬던 그가 어떻게 프리랜서가 됐고, 프리마 팀에 들어오게 되었을까?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프리 더 마케터스에서 프리랜서 콘텐츠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재혁이라고 합니다.



2. 당신의 강점을 3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주세요.


자기계발러, 끈기 파워, 초긍정사고력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끝없이 좋은 에너지 주면서 성장하고 싶은 사람이랍니다!



3. 당신의 주력 SNS 링크를 하나만 알려주세요. 


운영하는 SNS가 여러개라서 고르기가 어렵네요! 그래도 고르라면 두 개를 고를 수 있을거 같아요! 하나는 네이버 블로그, 다른 하나는 인스타그램(@jay_dahee)입니다. 둘 다 재다희라는 페르소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4. SNS아이디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재다희라는 페르소나의 뜻은 ‘재혁아, 다시 희망을 가져보자!’라는 의미로 만들었습니다. 서른이 되고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돌아올 때 불안한 마음이 한 가득이었어요. 그래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다시 희망을 가져보자'는 마음으로 앞글자만 따서 만든게 바로 ‘재다희’입니다.



5. Free the Marketers 안에서 어떤 역할을 맡고 있나요?


‘콘텐츠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프리마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콘텐츠로 기획하고, 제작하고, 기록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브런치 [프리마 기록소]에는 간단한 소감이나 프로젝트 기록, 인사이트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는 프리마에서 별도로 진행하는 자체 프로젝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콘텐츠 주제 기획과 시나리오 작성 정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거의 역사를 기록하는 ‘사관'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프리마를 통해 외주 프로젝트를 하나 맡아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공식 브랜드 블로그를 맡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브랜드에 맞는 콘텐츠 주제 리서치 및 제작하면서 블로그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글 콘텐츠를 쓰는 일이 많기 때문에, 콘텐츠 작가라는 이름에 애정이 많이 간답니다!



6. Free the Marketers에는 어떻게 합류하게 되었나요?


프리마에는 사라님의 제안으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저도 퇴사한 지 얼마 안됐는데 개인 브랜드 SNS를 운영하고 있었고, 사라님이 저에게 딱 맞는 블로그 마케팅 프로젝트를 제안해주셔서 참여하게 됐습니다! 지금도 클라이언트와 매우 만족하면서 협업하고 있습니다.



7. Free the Marketers를 통해 꼭 해보고 싶은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더 많은 프리랜서분들이 오셔서 더 재밌는 자체 프로젝트들을 기획하고 싶습니다! 요즘 워케이션(Work-cation)이라는 새로운 업무 형태가 뜨려고 하고 있는데, 휴양지를 함께 방문하면서 함께 작업하고 그 경험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습니다.



8. 언제 어떻게 프리랜서가 되었나요? (혹은) 프리랜서가 될 예정이신가요?


사라님과 함께 저의 프리랜서 라이프가 시작됐으니 작년 11월이네요! 아직 1년도 못 채운 꼬꼬마 프리랜서입니다!(많이 가르쳐주세용….ㅋㅋㅋ)



9. 프리랜서로 살면서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프리랜서로 살면서 가장 좋은 점은 뭐니뭐니해도 자율성인 것 같아요. 내 시간을 내 마음대로 자유롭게 쓸 수 있고,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들을 내가 결정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인 것 같아요. 이 점이 프리랜서로서 일하면서 느낀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10. 프리랜서로 살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아쉬운 점은 아마 대부분의 프리랜서분들이 공감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바로 수입의 불안정성과 혼자 일할 때 가끔 오는 외로움이에요. 수입의 불안정은 어느 정도 견딜 수 있는데, 사실 가장 아쉬운 점은 외로움인 것 같아요. 직장과 다르게 혼자 일하다보니 더 쉽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프리랜서들이 모여있는 프리마 팀이 귀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11. 앞으로의 Free the Marketers 활동을 통해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더 많이, 더 좋은 사람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프로젝트를 끝내는게 아니라, 그 속에서 더 발전하고 경제적으로 더 의미있는 성장을 달성하면 좋겠어요. 그리고 서로가 서로를 이끌어주는 좋은 커뮤니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12. Free the Marketers에게 관심이 있는 다른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관심이 있으시다구요?! 그러면 여러분은 벌써 절반은 저희에게 넘어오신 겁니다!(후후훗!) 좋은 사람들과 함께 재밌고 즐겁게 일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문의주셔요!!!!!


새로운 멤버는 언제든 환영이랍니다.


프리마 홈페이지 놀러가기!



13. Free the Marketers의 다른 멤버들에게도 한마디 남겨주신다면?


여러분과 같은 커뮤니티에서 함께 일하고 있다는게 너무 좋습니다! 그러니 우리 더 빡세게 일해보아요(호호호)







콘텐츠 작가 재다희의 연락처

이메일 : jafoo3506@gmail.com

인스타그램 DM : https://www.instagram.com/jay_dahee/

매거진의 이전글 프리랜서 마케터 팀은 어떤 사람들이 일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