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의 심리학>으로 전 세계 3000만 부를 넘게 팔아치운 저자의 신작입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의 기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모건 하우절은 ‘확실성과 불확실성’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불확실함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기에 확실한 것에 끌린다”고 말이죠.
-
살면서 사람이 ‘확실하다’고 말할 수 있는 건 많지 않습니다. 당장 길을 걷다가 교통사고가 날지도 모르는 일이죠. 사람들이 ‘소확행’을 찾는 이유도 그런 게 아닐까 합니다.
당신은 무엇에 확신하시나요?
-
저는 확신하는 게 몇 가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당근마켓 글쓰기 모임’이죠.
당신이 일요일 글쓰기 모임에 나온다면, 나오지 않은 날보다 100% 확률로 말을 많이 하게 될 겁니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무언가를 물어볼 테니까요.
또 글을 써왔다면 100% 확률로 평소보다 깊은 대화를 나누겠죠. 아무런 준비도 없이 나간 모임과는 100% 다를 겁니다.
물론 당신이 아무 생각하지 않아도 글을 쓸 수 있는 ‘말도 안 되는 재능’이 있다면 또 모르겠네요.
-
저희 모임은 유령 회원은 받지 않습니다. 모임 인원수가 늘지 않는 이유기도 합니다.
아니 2개월이 안 된 유령회원만 있을 겁니다. 2개월이 넘으면 가차 없으니까요.
-
또 한 가지 확신할 수 있는 게 있습니다. 당신이 글쓰기 모임에 나온다면 당신은 100% 달라질 거라는 거죠.
인생이 100% 바뀔 거라는 게 아닙니다. 글쓰기 모임에 나가 본 당신과 그런 곳 근처도 가지 않을 당신으로 나뉜다는 겁니다.
당신은 늘 100% 변할 기회를 갖고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