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마케터가 추천하는 꽉꽉 알찬 뉴스레터 리스트
이 글은 마케터로 일하면서 구독하고 있는 뉴스레터들 중 가장 유용하고, 동시에 재밌게 읽고 있는 뉴스레터 5가지를 소개하고자 작성했다. 이 뉴스레터들과 함께라면, 초년생 마케터가 차근차근 마케팅을 배우기에도, 트랜드에 민감한 직군의 마케터가 세상사 돌아가는 걸 이해하기에도 좋을 것이다. 홀로 처음부터 마케팅을 배워나가며 얻은 나름의 노하우 중, 50%는 이 뉴스레터들에서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필자에게 도움이 되었던 뉴스레터들이다. 부록으로 맨 뒤에는 사회초년생을 위한 뉴스레터도 몇 개 소개하려고 하니, 끝까지 재밌게 읽어주면 좋겠다. 아쉽게도, 필자가 주로 영어로 업무를 진행하는 터이라, 뉴스레터 중 4가지가 영어 콘텐츠이다. (미안) 어려운 영어는 아니니 겁먹지 말자!
먼저, 본인 소개부터 간략하게 하려 한다. 브런치 글 대부분은 포토에세이지만, 사실 본업은 테크 스타트업의 글로벌 마케터다. 영어로 콘텐츠를 만들어내느라 항상 문법 오류와 오타에 시달리면서도(...) 새로운 기술을 접하고 매일 신기해하는 재미로 힘차게 일하고 있다. 브런치에서 나의 삶을 잘 버무려내고자, 인류학적 견해, 여행, 포토에세이, 테크 업계, 마케팅 등을 담은 글을 골고루 쓰려했는데 실패! 공교롭게도 이게 첫 마케팅 관련 글이다. 하하하.
+2019.1.22
최근 최애 뉴스레터가 바뀌어 간략하게나마 추가하고자 한다.
1. The hustle: 요새 최최최최최애 뉴스레터. 최신 동향 및 fun fact을 큐레이팅하여 알려준다. 다른 뉴스레터와 차별화되는 지점은, 친구가 얘기해주는 것처럼 톤앤매너를 가볍고 재밌게 설정하여 자칫 어려운 뉴스도 풀어서 잘 얘기해준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The lemon shortage is getting sour' 라는 제목으로 호주의 레몬 농사가 날씨로 실패하면서 가격이 치솟은 뉴스를 다룬다던가, 인도 길거리 상인에게 디지털 결제를 상용화시키는 스타트업 이야기를 다루면서 아래와 같은 재밌는 이미지를 제작하여 보여준다던가 하는 식이다. 꼭꼭 구독하자, 요새 아마 가장 핫한 뉴스 미디어일 듯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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