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werzdx Nov 03. 2021

동네기록프로젝트 100 - 일상다반사

Work

카카오 플백 네 번째 시즌 책자 완성 - 동네기록프로젝트 100 - 일상다반사


카카오프로젝트 100 네 번째 시즌의 책자가 완성되었다.

올 봄과 여름 100일 동안 책자 참여자 열 두 분 각자가 주제를 갖고 남긴 동네 기록이 차곡차곡 담겼다.



이번에도 참여자분들에게 최대한 자유도를 드리면서 담을 글과 사진들을 받았다. 강원도, 전남 등 지방 쪽 참여자분도 네 분 계셔서 더 의미가 있었고.



참여자 분들 글과 사진 자료들 받고, 수정체크해서 디자이너와 주고받고 등등 이번에도 지난하고 고단한 일이 많았지만, 마무리된 모습을 보는 것은 늘 뿌듯하다.

보통의 우리들이 평소에는 경험하기 힘든 직접 자신의 이야기로 책을 만들어본다는 일도 참 특별한 것 같고..




힘들때면 늘 이제 그만 해야지.. 싶지만

이렇게 제작된 책을 보면 그런 맘이 싹 사라지고.. ㅎㅎ


다음 시즌도 또? ㅎㅎ



이번엔 홍반장님네 북촌탁구에서 전시도 궁리해볼 예정~ ㅎ


.


- polepole김영남 | 나를 위로하는 동네풍경 ‘영진에 살어리랏다’

- 강예원 | 골목 틈틈이 쌓여가는 하늘 그림자, 너른 노을빛

- 북촌 홍반장 | 계동길, 우리 동네 골목

- 섬토끼 | 나의 아름다운 연남동

- 이리이리(안현주) | 안녕, 명주동

- 초콧 | 시흥동 자주 가는 길목에 마주친 동물 그리고 오래된 것들

- 최윤 | 정직한 걸음, 어김없는 흐름

- 콩콩이 | 나의 살던 고향은

- 크림티 | 아이와 함께 용산을 거닐다

- 해움 김지희 | 여전히 그대로 우리 동네

- 혜토 | 새터의 조건

- 황자양 | 집 이야기

작가의 이전글 편의점 '+1'에 지배당하는 소비생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