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werzdx Jun 03. 2022

평일, 오후, 동네

매일의기록

평일, 오후, 동네. 별로 어색한 단어들은 아니지만, 평일 9 to 6 일을 하는 이에겐 참 생경한 느낌의 단어조합이다. 평소에 접할 일이 거의 없으니.


지난주와 이번주 초 평일 오후에 동네를 돌아다녀보니 처음보는 풍경이 눈에 들어왔다. 가끔 연차를 써도 어딜 가거나 종일 집에 있거나 하니 평일 오후에 동네를 돌아다닌다는 건 새로운 경험.


특히나 서울에서 살았던 동네만 해도 열 곳이니, 더욱 새로울 수 밖에. ㅎ



4시 즈음 동네를 천천히 산책하여 집으로 오는 길. 평소 보지 못했던 모습들이 눈에 들어왔다.


노란코끼리 카페 부근 이자카야 앞에서 주변 가게 주인인듯한 분들이 모여 담소를 나누고 있었다. 직장인들의 점심 먹고 난 후의 시간과도 같았겠지? 시시콜콜 이런저런 이야기들, 일로부터 잠시 해방되어 나를 충전하는.


집 쪽으로 좀 더 걸어오니 열려있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사무실 문 너머로 보이는 풍경이 재미있었다. (아마도) 뭔가를 제안하러 온 듯한 분이 그 당사자가 자리하기 전 열심히 자신이 해야 할 말을 정리하고 있던 모습, 왠지 등 뒤로 긴장감이 느껴지는. ㅎ


그 분의 이야기가 성공했기를, 그런 자리가 아니었을 수도 있지만.



집 가는 길목에 있는 카페에선 사람들이 한낮의 여유를 즐기고 있었고, 누군가는 심각한 표정으로 노트북을 들여다보고 있었다,


수요일이어서인지, 밀토니아 빵집엔 그 시각 대비 평소보다 많은 빵이 진열대에 남아있었고, 한아름 사들고 오고픈 맘을 꾹 눌러 참았네.


.


이 나이 즈음엔 뭘 해야 하고, 이때쯤 되면 어떤 상태가 되어있어야 하고- 그런 익숙한 타임라인에서 멀어진지 오래인 나는, 왠지 지금 해야 하는 선택들이 더 중요하게 느껴진다.


남들이 거치는 카테고리와 타임라인을 살짝 경유하는 척이라도 할 것인가, 해온대로 남 신경 안 쓰고 혼자서 쭉 갈 것인가.


어차피 나 하고싶은대로 할 거면서, 그래도 선택의 기로에 서면, 고민하는 척은 해준다. ㅎㅎ



집 앞 동네를 지나 오늘은 조금 이른 시간에 한강으로 나섰다. 한강에서 골든아워를 맞이하는.


역시 사진은 골든아워에 찍어야 하나보다. 카메라 들고 전문적으로 사진 찍는 분이 계셔서 옆에서 잠시 관람. ㅎㅎ


늘 고민 때문에 깊은 생각을 해보려 한강에 나가지만 모여서 즐거운 에너지를 발산하는 사람들 때문인지 덩달아 나까지 살짝 들뜬 마음이 되어 돌아온다. 방에 들어오면 고민은 다시 시작... ㅎㅎ



작가의 이전글 전주 나들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