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정웅 Feb 09. 2019

벤처인베스트먼트

창업투자-사모펀드-대체투자

우리나라도 아직 실리콘밸리만큼은 아니지만 예전에 비해 투자생태계가 많이 활성화되고 있다.
정부지원 시스템도 다양해지고 각종 투자회사들도 초기창업부터 스케일업과 엑시트까지 자금투자지원과 멘토링을 포함한 역할을 통해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사모펀드를 포함한 대체투자가 그 영역과 가능성이 확대되면서 개인투자자와 엔젤투자자들에게도 투자를 통한 기회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는 2015년에 박희덕대표에 의해 설립된 벤처투자회사이다. 회사 설립 당시 국내 기관투자자인 과학기술공제회와 미국 VC 트랜스링크는 박 대표의 오랜 투자경험과 노하우를 믿고 ㅊ 출자에 참여했다.

최근 세마트랜스링크는 마켓컬리의 투자를 통해 성과를 내고  글로벌 VC 후속투자 유치에도 역할을 하고 있다. 세마트랜스링크는 마켓컬리를 포함해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텐핑, 출퇴근 차량공유서비스 럭시 등 20개 이상의 업체에 투자하고 있다.

실체가 있고 성장가능성이 있는 비즈니스에는 투자할 준비가 되어있는 투자시장이 열리고 있고 점점 건강한 생태계가 구축되어가고 있다.

변화하는 소상공 스몰비즈니스의 혁신은 창업자의 가치실현 뿐만아니라 일자리창출과 세상의 문제해결을 통한 기여까지 그 기능이 크다.


매거진의 이전글 풀무질 책방 인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