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yrich Apr 08. 2023

돈 버는 원리, 시작점

갑자기 생각나서 적는 글. 


1. 사람을 너무 싫어하면 돈에 저항이 생긴다. 돈은 사람들이 주고받는다.


2. 싫어하는 사람의 특징이 있다면 글로 적어본다. 말로 꺼내본다. 감정을 느끼고 정화한다. (시간 오래 걸림.)

처음 정화할 때는 타인에게 먼저 시선이 가기 시작한다. 나를 바라보기부터 시작하지 않아도 된다. 타인에 대한 기억, 감정을 정화한다.


3. 나의 단점까지 받아들이고 정화한다. (시간 오래 걸림.) 자기중심적 사고를 풀어나가야 한다. 자기 자신의 상처에 집중하면 타인과 소통할 수 없다.


4. 텅 빈 나 자신이 시작된다.


5. 잘하는 재능이 발견된다.


6. 인간관계 속에서 발현되는 재능을 찾는다. 내가 잘하는 소통 방식을 깨닫는다. (힐링 세션을 예로 들자면, 카톡 소통보다 화상 통화 소통이 더 편리하다. 편안함을 느끼고 충분한 시간 동안 대화를 진행하기를 선호한다.)


7. 타인과 소통 연습을 해 본다. (개인마다 방법은 다름. 나의 예시: 예의 없는 말들을 기억하기. 내가 듣기 싫은 말들을 타인에게 절대로 하지 않는다. → 편안하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일을 진행한다.) 역지사지를 떠올리는 습관은 매우 도움 된다.


8. 타기팅. 어떤 사람들과 함께 할 것인가. (가상 고객 설정. 나이대, 어떤 불편함을 해결하고 싶다, 어떤 경험을 선사하고 싶다 등등) 브랜딩, 마케팅 책을 자주 읽어보면 도움 된다. 그동안 책 읽고 감 하나도 못 잡다가, 1~7번 과정을 하고 나니 명확히 보인다. "주파수 맞는 사람들"의 의미를 깨달았다. 내게 맞는 사람들이 연결되며, 인간관계 물길이 갈라지는.


9. 싫어하는 사람들의 모습,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을 정화하고 나면?

타인이 무엇을 원하는가, 필요로 하는가 파악 쉬워짐.


10. 타인이 원하는 것 = 내가 잘하는 것을, 내게 맞는 소통 방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https://www.bookk.co.kr/book/view/172814


매거진의 이전글 <선택, 부의 마지막 키워드>내면의 메시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