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제주살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창범 Jan 13. 2016

겨울바다 함덕


한동안 함덕을 갈 수가 없었다.

차로 20분도 안 걸리는 거리지만 

함덕 언저리만 스쳐갔을 뿐 

내처 그 바다로 들어설 수가 없었다. 


함덕은 내가 사랑했던 아이가

죽은 바다다.

함덕은 내가 사랑했던 사람이

지금도 살고 있다.


오늘 그 바다에 가 보았다. 

떠날 때는 여름 바다였는데 

지금은 겨울바다.


모래가 섞인 차가운 바닷바람이

사정없이 얼굴을 때렸다.

가슴을 파고드는 겨울바람이

사정없이 마음을 때렸다.



지난 3년, 헤아릴 수도 없는 많은 시간을

나는 함덕에서 보냈다.

그렇게 행복했던 시간들은

이제 다시는 만날 수 없다.



다시 오마. 겨울바다 함덕아~.  




매거진의 이전글 모관(城內) 저자에 춘등을 내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