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질문 프로젝트 '당신의 지금'
Q. 지금 당신의 삶에서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 다섯가지를 꼽는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A: 가장 먼저 떠오른 건 '잠'입니다. 삶을 지속하는데 있어 잠은 정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에너지는 유한하고, 에너지를 얻기 위해선 휴식이 필요하잖아요. 휴식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잠으로 얻을 수 있는 에너지는 그 무엇으로 대체할 수 없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힘을 주는 잠을 좋아합니다.
그 다음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스킨십'입니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여러 아이템을 이용하고 있지만, 그 무엇보다 저를 안정시키는 건 사랑하는 이와 함께 하는 순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애써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에너지를 얻을 수 있으니깐요.
세 번째는 '마시는 차'입니다. 저는 집에 다양한 차를 구비해놓을 정도로 무언가 마시는 걸 좋아합니다. 차가 뜨거운 물에 우러나는 순간 코로 전해지는 향을 맡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한 모금 마시면 지친 마음을 위로해주는 것 같아 차의 매력에 빠져 있는 상태입니다.
네 번째로 생각 난 것은 '노트북'입니다. 디지털 시대에 없어서는 안되는 물품이잖아요. 저에겐 8년 이상 사용한 노트북이 있는데, 지금까지 큰 고장 없이 사용하고 있답니다. 지난 시간만큼 이 노트북과 함께 하는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이번 기회를 빌어 노트북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싶네요.
마지막 다섯 번째는, 저의 신체를 꼽고 싶네요. 하지만, 아주 건강해서도 아니고, 자기애가 강해서도 아니에요. 네 가지까진 그나마 금방 생각났는데, 마지막 한 가지가 떠오르지 않더라구요. 그러다 문득, 좋아하는 것들을 할 수 있는 건 저의 몸 어디가 크게 고장 난 게 아니라 가능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