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은 상품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에게도 브랜딩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 이름이나 애칭, 닉네임이 고객들에게, 인친들에게 브랜딩화 되면 나중에 강력한 자산이 됩니다. 내 이름, 닉네임이 브랜딩화 되면, 비즈니스를 시작하거나, 명성을 얻거나, 돈을 벌기에도 상당히 유리해집니다.
이렇게 나를 브랜딩화 시키는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가, 패밀리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패밀리 브랜드(네이밍) 아시겠지만, 간단히 설명하면, 기업에서 제품을 생산할 때 동일하게 적용되는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을 뜻합니다. 주로 같은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대기업 회사 이름에 붙는 삼성 현대 LG SK, 핸드폰 이름의 갤럭시/아이폰, 제가 좋아하는 라미 펜 시리즈, 딸내미가 애정 하는 불닭볶음면 00 맛 시리즈 등등 수없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