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성진 May 16. 2024

바닷가에서


눈이 쉽게 피로해


활자화된 언어를 많이 만나지 못하고 있는 요즘


바닷가에 나가 수평선을 진하니 바라보는 때가 많다


그 또한 삶의 한 방편이겠거니


생활의 소중한 재료가 되는 것이겠거니


마음을 추슬러 나간다


오늘도 바닷가에 나가서 바람을 통해 


바다의 노래를 들었다


어제 뭍에서 들려준 사나운 소리의 여운을


조금씩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것은 포말이 되어 내 안전에 다가왔고


햇살이, 거친 노래를 다스리는 재주를 보면서


내 삶의 현재를 뇌여 보았다


그 자리에는 수국이 피고 있었고


문주란이 자라고 있었다


눈으로 만나는 자연으로, 귀로 만나는 세상으로


 오늘의 내 생활이 넉넉하지만


젊은 시절, 미지의 세계를 언어로 탐했던


그 기억은 아쉬움이 된다


때를 맞춰 형편에 따라 기꺼워하는 것도 


지혜라 여겨진다


마음으로 지혜를 만나야 하겠다

작가의 이전글 행복한 하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