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미킴 Nov 18. 2021

어쩌면 우리는 외로운 사람들

엄마가 된 화가

강허달림의 외로운 사람들 을 듣는 오늘

.

인간에게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돈? 명예? 인간관계???

.

생각해보니 난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않은 것 같다

.

 탓했던 것 같다

이 상황에는 그 사람이 그랬고

저 상황에서 저 사람이 그랬다고

그래서 이런 슬픈 결과가 온 거라며....

.

하아

'그런데 말입니다'

진정 삶의 구렁텅이 앞에 서보니

알겠더라!!

.

모든 결과 앞에서

내가 탓했던 그 수많은 타인보다

나의 문제가  컸다는 걸...

.

나의 인생을 살아가며 선택은 언제나 내가 했으니...

.

자!!

절대 다른 사람을 탓하지 말자

그건 에너지 낭비일 ...

.

그렇다고 자신만을 탓하지도 마라

.

이래도 저래도 완벽은 없고

인생이 외로운 건 마찬가지니까

.

이젠 좀 외로운 것도 즐길 수 있지 않나??

.

아직 내 인생이 정신없고 복잡하지만

그래도 어제보단 오늘이 나은 것 같다

.

'헤어지기 싫어서

혼자이기 싫어서

우린 사랑을 하네'_강허달림


혼자이기 싫어서 나는 브런치 글을 쓰네..^^

.

모두 외롭다는 건

함께 외롭다는 것이니 좀 나은 마음이 든다

후훗


작가의 이전글 오늘 차 사고가 났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