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in Feb 11. 2019

좋은 사람을 찾지말고 좋은 사람이 될 것.

정말 욕심나는 날이 있잖아요, 앞으로 내가 만날 사람에 대한 터무니없는 욕심.


무엇보다도 좋은 사람이면 좋겠는거에요.

말도 예쁘게 하고 늘 보고 싶다고 하고.

가끔 다퉈도 먼저 손도 잡아주고, 어떤 실수는 눈 감아주는 속 깊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는 욕심이요.


그러면서도 스스로는 좋은 사람이 아닌 겁니다.

상대의 마음을 알게되는 날부터는 어쩐지 갑이 되어 변덕을 부리기도 하고요, 괜히 말투를 트집 잡기도 하고요. 그렇게나 좋은 사람이 아니면서 좋은 사람을 욕심내는 사람이 여기 있어요. 좋은 사람이 좋은 사람을 알아보게 된다는 어른들의 말씀을 오랫동안 잊고 지낸 사람이요.


아, 이제 우리 좋은 사람이 되는 겁니다. 내가 먼저 말도 예쁘게 하고, 하지 말아야 하는 말은 입을 막아서라도 하지 않도록 하는 거에요. 자주 져주는 사람이 되고요, 늘 감사하며 사랑하는 겁니다. 곧 보일거에요. 자신만큼이나 좋은 사람을요. 사랑하게 될 겁니다. 그것도 좋은 사랑이요.


좋은 사람 찾지말고 좋은 사람이 되라는 말, 잊지 않으면 좋겠어요. 좋은 사람을 알아보는 안목은 누구에게나 있는게 아니거든요.


아직 2월입니다. 시작하기 너무 좋잖아요.

올해는 우리 정말 좋은 사람이 되기로 해요.









매거진의 이전글 너랑 노는게 제일 재미있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