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1일 1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훈이 Mar 11. 2021

1일 1기록

나이만 먹은 것 같은 어느 날





그것은 배출이 아니라 배설이었던 것 같다.

토해냄으로써 살아있음을 증명하는.

나를 세상에 내보이기 위한 발버둥









매일 무언가를 향해 다가가고 있는 거라 믿었다.

정해진 길, 나를 반겨줄 결과물,

손으로 잡을 수 있을 듯한 유형의 것.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느끼는 건

무언가를 떠나오면 떠나왔지 다가가는 건 아니라는 거다.


어쩌면 나는 하나씩 비우며

원점에서 멀어지는 삶을 살고 있었을지도.

















끝나지 않을 것 같던 겨울이 가고 봄이 온다.

시간은 흐르는데 나는 왜 가만히 서서

세월만 온 몸으로 맞는 느낌이 드는 거지.


















먼 타국이 그리워질 때면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

마음껏 그리워하기엔 나는 너무 아팠고

있는 힘껏 미워하기엔 나는 그 곳을 너무 사랑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니

한숨만 길어질밖에













그리워 할 순간이 존재한 적도 없는데

나는 어느 틈엔가 어떤 순간을 그리워하고 있다.

혼자여서 애잔했던

더 안타까웠던 어느 젊은 날들.
















걷잡을 수 없는 감정이 밀려들 땐 글을 썼다.

용납할 수 없는 행동 뒤에도 늘 글만이 남아 있었다.

내가 글쓰기를 놓지 못하는 이유.














순간순간 예쁨을 발견하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그냥 무언가 쓰고 싶었다. 그냥

매거진의 이전글 1일 1기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