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호시탐탐 엔진 개발 중국 자동차 메이커
by
박정규의 모듈러 디자인
Aug 28. 2021
EV시대이고 몇몇 회사가 엔진을 더 이상 개발하지 않겠다는 발표를 연이어 내고 있다.
중국 기업은 어떤가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최근 중국의 길리 자동차는 2020년 10월 Aachen Colloquium에서 2개의 엔진 기술을 발표했는데, 하나는 차세대 HEV용 직분 터보 엔진 GHE (Geely Hybrid Engine)으로 최대 정미 열효율이 42.5% 라고 한다.
실험용이라도 실제 양산이 될 때 이 값이 될지 미지수이지만, 도요타가 현재 양산한 HEV용 엔진의 최고 열효율은 41%이다.
또 하나는 컨셉용 엔진이라 단기통의 린번엔진인데, 실험단계에서
최대 49.5% 수준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길리는 또 2020년 11월 다임러와 차세대 하이브리드용 파워트레인 기술 개발을 공동으로 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2021년 7월에 중국의 배터리 회사와 함께 하이브리드용 배터리 공장을 건설했다.
또 다른
중국의 장성기차는 2021년 7월에 자사의 플랫폼에 처음으로 HEV(하이브리드) 차량인 하발 H6를 발표했다.
작년에 발표한 중국의 친환경차 보급 로드맵을 보면 하이브리드차가 50%이다. 중국 정부가 이전에는 EV로 다 가겠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다가 대전환하여 하이브리드를 50%로 해 놓았다.
결국 하이브리드 엔진이 필요하며 나름 적극적으로 엔진을 개발하고 있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외국 선진사의 기술을 사 올 수도 있고.
출처 : 비즈조선
중국, "2035년 내연기관 자동차 퇴출" 공식 선언 - 조선비즈 (chosun.com)
keyword
자동차
하이브리드차
하이브리드
9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박정규의 모듈러 디자인
소속
모듈러디자인
직업
엔지니어
박정규의 제조업 책략, 딥한 자동차 이야기, 토요타생산방식, 모듈러 설계
구독자
24
제안하기
구독
작가의 이전글
도요타 이팔렛 사고 발생. 운행 중단
4. (VW의 어둠,ch4) 포르셰의친손자/외손자들
작가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