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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박정규 Aug 29. 2021

도요타가 신형 랜드크루저 발매

래더 프래임,살아서 돌아온다는컨셉


도요타가 랜드크루저를 새로 발매했다. 거의 14년만에 풀모델 체인지한 차이다. 


이 차에서 주목해서 봐야 할 점이 몇 가지 있다.


1. 래더프래임의 플랫폼이면서도 도요타의 TNGA(설계 사상)을 적용한 첫 차량이다. (플랫폼은 GA-F , 사진1 참조)


2. 무게가 200kg 정도 저감했다. 강성비가 종래 대비 20% 올라 갔다.


3. 하이브리드/전기차 이딴 것 없이 가솔린/디젤 엔진만 있다. 랜드 크루저의 모토는 <어떤 험한 길이든지 가서 살아서 돌아 올 수 있는 차>이다. 


이런 컨셉의 차에 전기차와 하이브리드는 적당하지 않다는 것이 도요타의 생각이다.


8월 25일 도요타가 소프트웨어와 커넥티버티 관련된 발표를 할 때에도,


 "전기차만이 환경을 위한 유일한 솔루션인 것은 아니다"라고 도요타가 발표했다.


 랜드크루저의 목적인 "어디든 가도 살아 돌아올 수 있는 자동차"라는 컨셉에 충실하다.


엔진은


1) 3.5리터 신개발 V6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 


 2) 3.3리터 트윈터보 디젤 엔진


10단 자동 변속기


 4. 험로 주행시 노면을 인식하고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있다.(사진2 참조, 차량 하단에  카메라가 있고 노면을 인식하면서 주행 모드 변경 기능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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