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정목 Nov 14. 2019

[달러연금/해외]50세 전후에도 가입 추천-확정연금보험


제가 예전에 가입과 동시에 얼마의 연금을 줄지가 확정되는 달러 연금 상품에 대한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클릭 >> 가입과 동시에 연금액이 확정되는 달러연금보험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연금보험 상품을 가입하는 동시에 나중에 얼마의 연금을 줄건지가 확실하게 약속이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납입한 금액에 비해서 받는 연금액도 국내 상품과 비교하면 월등하게 좋습니다.






우리 나라의 상품의 경우에는 가입과 동시에 얼마의 연금액을 주겠다는 상품이 거의 없습니다. 


여러분이 오늘 금리로 돌아가는 연금 상품을 가입하고 몇 십년 뒤에 연금을 받을 때가 되면, 가입 때 받았던 상품설명서에 나와있는 연금액을 받을 확률은 거의 0%에 가깝습니다.


왜냐하면 금리라는 것이 앞으로 많이 낮아질 확률이 높은데, 지금 가입하면서 받았던 예시표의 금리보다 계속 금리가 떨어지면서 그 정도의 수익을 낼 수가 없기때문입니다. 따라서 지금 아무리 연금 상품을 가입하고 나중에 얼마의 연금액을 받겠다고 기대를 하고, 거기에 맞춘 노후 계획을 세우더라도 그대로 절대로 실행될 수가 없습니다.


만약 이렇게 낮아질 금리 때문에 여러분이 투자형 연금 상품인 변액연금을 가입한다면 결과가 어떻게 될까요?


변액연금은 여러분이 직접 관리를 하고, 투자 계획을 세워야 하는 상품입니다. 절대로 여러분이 가입한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해당 변액연금 상품을 대신 투자 운용을 해 주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미 과거에 변액연금이나 변액유니보셜보험을 가입한 분들처럼 여러분이 가입한 변액연금보험 상품의 수익률은 엉망진창일 것입니다. 20년이 된다고 한들 수익이 원금의 50%가 나기도 아마 힘들 것입니다.


따라서 변액연금보험을 가입하면서 여러분이 받았던 예상 연금액은 현실이 되기가 아주 어렵습니다.


결국 우리나라에서 노후를 위해서 가입하는 연금 상품의 결과는 어떻게 될지 알 수가 없습니다. 금리가 떨어졌든, 여러분이 투자를 잘하지 못했든 어찌되었든 가입 당시 예상된다는 연금액을 그대로 받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연금 상품에 가입을 했는데 처음이랑 다른 연금액을 준다라는 이야기를 자꾸 소비자들이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오늘 이야기를 드릴 달러연금상품은 완전히 다른 결과를 제공합니다. 해당 연금상품은 가입과 동시에 언제부터 언제까지 얼마의 연금액을 주겠다는 것이 확정이 되어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증시가 오르건 내리건 또는 금리가 오르건 내리건 무조건 처음에 가입한 조건 그대로의 연금을 지급하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은퇴 후 노후 준비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연금 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50세라는 늦은 나이에 은퇴 준비를 하더라도 확실한 노후 생활을 꿈 꿀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무조건 약속한 금액의 연금을 주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여러분이 한국에서 준비하고 있는 연금 중에서 지금 당장 미래를 설계할 수 있게 만드는 상품이 있나요? 


여러분이 지금 당장 국민연금공단에 전화를 해서 나중에 얼마의 연금이 나오냐고 물어봤을 때 확실하게 얼마의 연금이 나온다라는 답변을 받으실 수 있으신가요?


여러분이 노후를 위해서 가입한 보험 상품 중에서 여러분이 65세가 되었을 때 얼마의 연금을 주겠다고 확실하게 약속할 수 있는 상품이 있으신가요?




< 49세 여성이 매년 9,695달러씩 5번 납입하고, 65세부터 20년간 매달 500달러를 받아가는 예시표 >



오늘 이야기하면서 추천드리는 달러 연금 상품을 49세의 여성이 가입했을 때의 예시표가 위에 있습니다.


49세의 여성이 매년 9,695 달러씩 5년간 5번을 납입하면 총 48,475 달러를 내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했을 경우에 이 분은 확정되는 보장연금액으로 월 500달러의 연금액을 65세부터 85세까지 20년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이 분이 80세에 연금을 받다가 사망을 하면, 65세부터 80세까지 총 받은 연금액은 90,000달러가 됩니다. 그리고 사망보험금으로 유가족에게 자신이 냈던 총보험료인 48,475달러의 130%에 해당하는 63,018달러를 남겨줄 수 있습니다.


결국 자신이 받은 연금과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남겨주는 돈을 합치면 총 153,018달러를 보험사로부터 받게 됩니다. 그리고 그 돈은 자신이 납입한 총보험료의 약 3.1배로 결코 나쁜 수익률이 아닙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 분이 매년 9,695달러씩 5번을 낸다라고 싸인을 한 순간 이 분은 65세부터 20년간 매달 500달러라는 적지 않은 돈을 받겠다는 것이 약속받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연금을 받을 때가 되니, 그 동안 금리가 낮아졌다 투자수익률이 나빴다 등의 보험사의 온갖 핑계로 자신의 노후 계획이 망가지는 일은 절대 없을 것입니다.






사실 보험나이로 49세인 분이 우리나라의 어느 상품을 가입을 하든 이런 연금액을 약속 받을 수 없습니다.


변액연금을 가입을 해서 정말 머리를 쥐어짜가면서 투자를 하고 수익을 많이 보더라도 이런 연금액은 절대로 받을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우리 나라의 상품의 경우에는 연금을 받다가 사망을 하면 그걸로 끝입니다. 물론 몇 년간 연금을 주겠다라는 약속 기간이 있어서 짧게 연금을 받다가 사망을 하면, 남겨진 유가족에게 약간의 남은 연금액이 지급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자신이 받은 연금액과 별도로 자신이 낸 금액의 1.3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가족에게 물려줄 수는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50세 전후라는 늦은 나이에 노후 준비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해당 상품을 소개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블로그 / 더 많은 정보 및 상담신청 : https://celldna.blog.me

작가의 이전글 저금리 시대-올해 말까지 꼭 가입을 했으면 하는 상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