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직딩제스 Nov 10. 2016

니가 뱉은 잘난 진실

직딩단상

"너는 그때 거짓말이라도 해야했어!" 울부짖듯 그녀가 말했다.
"아니, 아니야." 내가 그녀의 어깨를 두손으로 감싸듯 잡으며 답했다.

"세상 다른 사람은 다 속여도 너한테만은 거짓말을 하기 싫었어. 정말이지...너한테만은 진실되고 싶었어."

나는 진심으로 말했다. 진심이었다. 나에게 가장 소중한 너에게만은 진심이고 싶었다. 그 모든게..
"웃기지마!"

내 손을 뿌리치며 그녀가 소리쳤다.

"진실이 뭔데?! 니가 뱉은 그 잘난 진실 때문에 나는 상처 받았어." 그녀는 울고 있었다.

"너는 편했겠지. 너 자신을 속이지는 않았으니까. 그런데 나는 아니었어..." 그녀는 고개를 떨구었다. 몇 초간 말이 없다가 흐느끼는 투로 말했다.

"선의의 거짓말이라는 것도 있잖아. 너는 그때 거짓말이라도 내게 했어야 했어.."
그녀의 코끝으로 눈물이 고여 바닦으로 떨어졌다.
"......... 그...게.."
나는 그만 할 말을 잃고 말았다.
어디까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선의의 거짓말이 될 수 있는지, 그 경계의 모호성 사이에서 나는 방향을 잃고 말았다. 침묵이 이어지는 동안 반복재생 한 듯 그녀의 말이 귓 바퀴를 맴돌았다.
'너는 편했겠지.. 니가 뱉은 그 잘난 진실 때문에 나는 상처 받았어..'
'너는 편했겠지... 나는 아니었어..'

매거진의 이전글 너를 행복하게 해 줄 수 있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