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스러웠던 지난 과거생활

출근시간 아침 7시 30분

by Happyman
22942365763_20200523151125.jpg

하고자 했던 것도 많고, 무엇인가 하려고 했던 꿈도 있었기 때문에 나는 좀 이른 시간에 출근을 하곤 했다. 아침 일찍 출근해 사무실을 청소를 하거나, 오늘 해야 할 일 내일 할 일들을 정리하기도 하고, 어디서 지원받을 수 있는 곳이 없는지 이곳저곳의 홈페이지를 찾곤 하였다.


어느 날은 공모사업을 급히 작성하여 신청하기 때문에 공모사업 계획서를 집중 있게 작성하는 경우도 있었다. 공모사업 계획서를 작성하는 날이면 정말 신이 났다. 나에게 큰 혜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계획서를 통해 우리 지역에 있는 많은 분들에게 좋은 선물이 전해질 것 같아 신나게 계획서를 작성하곤 하였다.


사실 일하는 것도 행복했고 사명을 감당하는 것조차 참 행복하게 느껴졌다. 비록 아침 일찍 출근하는 것이 피곤하기는 하였지만 진심으로 출근 시간이 너무 좋았고 혼자 있는 사무실 공간은 나의 ‘행복한 공간’이기도 했다.


나는 회사를 행복한 공간으로 만들어 많은 것을 이루게 되었다. 대학원 석사 과정을 무사히 졸업할 수 있었고 무모한 도전으로 여겼던 많은 공모사업을 감사하게도 많은 것들을 이루게 되었다.


sticker sticker


오로지 일로 여기였으면 그렇게까지 못했을 것이다. 그러나 사명이 이루어지는 공간이었기 때문에 나는 밤낮을 가리지 않고 하고자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자 하였다. 어느 날은 달을 보며 출근을 했는데 동트는 해를 보며 퇴근한 적도 제법 있었다.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던 것도,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도 그러한 노력과 행복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토요일같이 휴일일 경우에도 밀린 업무를 하겠다고 아내에게 핑계를 대고 사무실을 출근한 적도 많았다. 아무도 없는 사무실에서 잠시 쉴 수 있는 것이라도 좋았고 보다 집중 있게 일을 처리하여 많은 일들을 만들어낸 것도 참 좋았고 행복했다.


sticker sticker


내 일처럼 여기면서 하루하루마다 최선을 다했다. 남들보다 한발 짝 더 일찍 시작하면서 나름의 사명을 조금씩 조금씩 완성시켜 나가고자 노력하였다. 그런데 인간인지라 그러한 노력들이 인정받지 못하고 무시당하다 보니 내 마음이 그리 편치 않았다. 최선을 다한다고 인정받는 것보다 나의 열심히 인해 보다 완성된 모습이 될 수 있도록 옆에서 지지라도 해주었으면 좋으련만 그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저 안 좋은 모습이 되기만을 바라는 것 처럼 나를 경계하는 듯한 모습 같았다.


잘되면 같이 서려고 하고, 잘못되면 철저히 나와 떨어지려고 하는 모습이 유난히 많이 보였다.


그들을 신경 쓰지 말고 하고자 했던 처음의 마음을 잊지 않은 체 항상 최선을 다하려고 하였다. 눈에 보이고 마음으로 느껴지지만 언젠가는 나를 인정해줄 날이 올 것이며, 나를 조금이나마 이해해 줄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나름 나의 마음을 다스리면서 그 일들을 해 왔다. 결국 마지막에는 철저히 무너졌지만, 그 순간순간마다 사명의 끈은 놓지 않으려 하였다.


이러한 마음과 자세로 인하여 남들과 다른 모습으로 직장생활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다니고 있었던 회사로부터 인정받지 못하니 제법 충격이 이만저만 아니었다. 무엇보다 말로 형용할 수 없을 만큼 정말 섭섭했다.


sticker sticker


keyword
작가의 이전글고통스러웠던 지난 과거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