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사리즘 Nov 14. 2024

당신의 빈 공간을 무엇으로 채울 것인가요?

우리는 채움의 시간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우리의 삶이 완벽하다고 말하는 것은 오만이고 착각이다.
우리는 끊임없이 나를 개발하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며 살아가는 것이다.


  삶이란 저마다의 의미와 목적이 있고, 그 과정에는 다양한 경험과 배움이 있으며, 그리고 성장의 순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오늘 하루의 빈 공간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뭔가가 더 중요한 것을 완성해야만 한다고 생각할까요?


 당신은 매 순간 살아가면서 하루의 빈 공간을 찾고자 노력합니다. 그 빈 공간으로 인해 당신이 겪게 되는 공허함과 허무함, 또는 아쉬움과 조급함이 당신으로 하여금 스스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도록 이끌어 낼 수도 있고 또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빈 공간은 당신은 에너지를 빨아먹는 기생충과 같은 존재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빈 공간은 어쩌면 당신의 하루를 충천하도록 이끌기 위한 작은 배려의 공간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성장하고 스스로를 완성해 나가기 위해 채워야 할 시간과 공간의 일부를 남겨두는 것입니다. 당신은 분명히 이 빈 공간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하며,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싶어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에게 빈 공간이 없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미 완벽한 인간으로서의 삶은 당신의 모든 성장과 발전을 멈추게 할 것입니다. 때로는 극복과 도전에 기쁨을 빼앗아 갈 수도 있을 것이고 하루의 삶에 대한 목적조차 잊어버릴지 모릅니다. 


채움의 오늘을 마주한다는 것


  삶의 빈 공간을 채우는 것은 마치 마치 새로운 흙과 씨앗을 통해 새로운 생명을 길러내는 과정과 같습니다. 화분에서 새롭게 돋아나는 새싹은 생명의 탄생과 더불어 비워있는 공간을 채워주는 훌륭한 보충제 역할을 다합니다. 당신도 그 모습을 보며 채움에 아름다움을 이해할 것입니다.


  채움의 과정은 단순히 빈 곳을 메꾼다는 것만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가 원하는 대로 전달하기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의 소유입니다. 그리고 채움이 주는 삶을 더욱 즐겁게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독서와 사색의 시간,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한 배움, 또는 자신에게 주는 일상에서 기쁨과 의미를 찾는 과정은 당신의 삶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인생 여정에서 깨닫게 되는 채움의 행복


  삶의 빈 공간을 제대로 만들어서 노력한 사람들은 자신이 존재했던 모든 순간에 감사하고 만족감을 느낄 것입니다. 신뢰성이 검증되지 않았음을 입증하며, 성장하기 여정 자체가 충분히 가치가 있음을 인정합니다. 당신은 그 빈 공간을 무엇으로든 채울지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고통과 기쁨을 느끼면서 성장해 나아가며 오늘의 하루를 감사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그런 당신의 하루가 더욱 아름답게 채워지기를 손 모아 바랍니다.






파사리즘 : 성공과 행복의 메시지가 세상에 연결되는 시그널




이전 13화 떠나는 것이 아니라 잠시 멀어질 뿐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