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소년의 꿈.

위대한 모험가를 따라

세계를 모험하던 아홉 살의 소년은


어느덧 항구에 가고

성당에 기부를 하고

주점에서 와인을 마신다


아홉 살의 소년이 꿈을 이루었을 때 나는,


꿈이 없었다

 



당신의 고향에 도착했습니다. 저에게는 세계여행이라는 목표가 생긴 꿈의 고향입니다. 항구에 도착해 앉아 있으니 500년 전 당신이 출항했던 모습이 상상됩니다. 20년 전에는 제가 당신과 이곳에서 출항했던 게임 속 추억이 떠오르네요. 교역소와 조선소는 통 보이질 않아 들를 수가 없었습니다. 주점은 차고 넘치게 많네요. 도착하자마자 여관에서 한 스페인 친구를 만났습니다. 이름은 마누엘인데 우리가 함께 모험했던 항해사와 같은 이름이었던 것 같네요. 어제는 저녁에 도착했기 때문에 곧바로 항구로 오지 못하고 마누엘과 맥주를 마셨습니다. 당신의 첫 항해사였던 이태리 친구처럼 마누엘도 굉장히 능력 있고 멋진 사람이었습니다. 술을 좋아하는 것도 비슷하네요. 술집에서 많은 얘기를 나눈 후 성당에도 들렀습니다.


날이 밝아 이렇게 항구에 앉아 있으니 기분이 묘합니다. 마치 20년 전 당신과 떠난 모험이 끝났던 순간처럼 아쉽고 섭섭한 감정이 듭니다. 당신과 함께 꿈꿔왔던 여행은 여기에서 마침표를 찍으려 합니다.


그런데, 저의 꿈은 무엇인가요?





작가의 이전글 파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