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재꿀 Mar 22. 2020

봄, 취직.

취직을 했고, 봄이 왔다. 

코로나19 때문에 다들 문을 걸어잠그고 공포아닌 공포에 떠는 와중에도, 봄은 왔다. 따뜻한 날씨와 팝콘처럼 터지는 꽃들과 함께.


취직을 했다. 아직은 대표님과 나 단 둘이 일하는  작은 스튜디오 급의 브랜딩 에이전시이다. 처음엔 이런데 다녀도 괜찮은 걸까, 불안하지 않을까하고 고민을 많이 했지만. 사실 그 시기 쯤 해서 나는 좀 지쳐있었다. 원하던 곳들 또는 이정도면 면접은 볼 수 있지 않을까 했던 곳들에게서 줄줄이 탈락메일을 받았고, 이쯤되면 타협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던 참이었다. 그러던 중 함께하게된 이 회사는 단점보다 장점이 많다고 판단되어 일단은 기쁜마음으로 다니는 중이다.


장점 중에 가장 큰 한가지는 원하던 직무의 일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 브랜딩을 하는 회사의 브랜드 디자이너로 다시 입사하게 되었다. 이전의 1년반정도의 컨텐츠 디자이너로서의 경력은 이번 회사에 입사하는데 큰 도움은 되지 않았고, 연봉에서의 영향도 미미할 것으로 예상되는 참이다. 브랜드 디자이너... 학생 시절부터 얼마나 그리던 이름이었는지. 전부터 바래왔던 독립된 그래픽 디자이너로서의 꿈도 있었지만, 큰 프로젝트를 도맡아 진행하는 브랜드 디자이너의 삶도 동경하고 있었다. 조금 돌아온 듯 하지만, 그 바라던 자리에 앉게되어 무척 기쁘다. 


사실 아직 다닌지 2주정도 밖에 되지않아, 정확히 어떻다 이야기하기 힘든게 사실이다. 분명 장단점이 있고, 거기에 나를 적응시켜나가는 과정 중이다. 잘 해보고 싶다.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머무는 곳이 넓은 곳으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뻗어나갈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

이전 16화 나침반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