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꼬맹이 May 20. 2024

유전

세라* 마사지 기계가 좋다고 둘째 언니가 몇 달 전부터 칭찬이 자자하다

가면 커피도 공짜로 주고 몸도 개운하다고 꼭 가라고.

신랑은 워낙에 그런 걸 좋아해서 주말에 몇 번 갔다.

이제 눈치가 보이는 모양이다.

나 보고 같이 가잖다.

살 것처럼 해야 한다고.

몇 번의 성화에 못 이겨 어제 마사지를 받으러 갔다.

나는 모르겠다.

딱히 시원한지도 모르겠고

커피도 공짜가 아니고 50%였다.

그래도 관심 있는 척, 사는 척을 하면서 설명을 들었다.

신랑의 수법이 시작되었다.

자기 마음에 안 들면 안 사도 돼

난 없어도 돼

받으니깐 시원하고 아픈 어깨가 한결 부드러워지긴 하는데 꼭 사야 되는 건 아니야

내가 이 수법에 넘어가 저지른 일이 한두 개가 아니다.

옷을 사러 가도 신랑은 늘 이렇게 말한다.

내 옷은 안 사도 돼 자기 옷 많이 사

난 구경만 하고 있을게

그러곤 불쌍 하디 불쌍한 얼굴로 옷을 보고 있다.

그런데 신기한 건 아들이 똑 닮았다는 거다

엄마 아이패드로 강의 듣고 문제집 스캔해서 다니면 편하다는데 난 없어도 돼

그냥 핸드폰으로 볼게

작아서 조금 불편한 것 말고는 괜찮아


어찌 이런 게 유전됐을까?

불쌍한 척에 내가 약하다는 걸

어찌 이리 귀신같이 알고 유전을 시켰을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작가의 이전글 마라톤은 ***와의 싸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