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에서 브랜딩으로 #1
어느 때보다 살기 편한 시대입니다. 원하는 물건은 채 하루가 지나기도 전에 집 앞에 배송되고, 몇 시간이 걸리는 업무를 단 몇 분만에 처리할 수도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무분별한 발전이 초래한 환경오염과 인간이 개발한 인공지능은 다시 인간의 일자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속도를 중시했던 세상에서 우리는 그 속도가 어느 방향을 향해가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KULTURE는 최첨단 기술의 시대에 장인의 혼을 다음 세대에 전해주는 일을 합니다.
숙련된 기술을 갖고 있는 장인이 하나의 공예작품을 만들기까지 들어가는 노하우와 세밀한 기술력을 세상에 선보입니다. 장인만이 구현할 수 있는 극도의 아름다움과 자연에서 재료가 되기까지의 경이로운 과정들을 빠트리지 않고 담아냅니다. 이 이야기는 누군가에게 영감이 되기도 하고 매력적인 One Source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KULTURE가 이 일을 하는 이유는 장인의 기술을 잇는 데에 있지 않습니다. 수천 년이 지난 기술은 이미 현대에 비하면 올드한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핵심가치는 작업을 대하는 장인의 태도에 있습니다. 그것은 시간이 아무리 변해도, 기술이 아무리 발전되어도 변하지 않는 본질적인 가치이기 때문입니다. 매일을 꾸준히 자신의 작업에 몰입하는 자세와 작은 디테일도 공을 들여 완성해 내고야 마는 장인의 모습 속에서 우리는 삶의 정수를 발견합니다. 삶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일해야 할까요? 나아가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우리는 장인의 모습 속에서 그 단서를 찾았습니다. 당신의 삶이라는 작품이 아름답게 완성될 수 있도록 장인의 공방으로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