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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지엘 6시간전

세일즈대화 강의를 의뢰받으며

세일즈 대화에 대한 강의를 준비 중이다.

의뢰받은 기업과 인터뷰하고

기획 방향을 잡았는데,


담당하시는 대표님께서

처음 의뢰하고자 했던 것과

인터뷰 이후

강의 주제가 바뀌어서 놀랐다 하신다.





"강의 이후 대표님의 세일즈 리더님들이 무엇을 얻어가시면 좋겠어요?"


이거 대답하기가 의외로 오래 생각할 거리였다고..


사실 원하는 것이 명확하고, 원하는 것에 대한 이미지와 감정 또한 분명하다면

이후 꾸준함으로 밀어붙이면 무슨 일이던 가능성이 올라간다고 본다.


강의는 기성품보다

맞춤형 일 때, 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  의뢰한 사람 모두에게

의미를 더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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