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험제이 Mar 19. 2019

100가지 꿈에 도전한
가슴 뛰는 청년의 이야기

부록 10. DMZ의 노을

나는 어떻게 365일 세계일주를 하게 되었을까?  


나는 최전방에서 군생활을 하던 중 8개월간 DMZ에서 근무한 적이 있었다. 그곳에서 나는 하루에 3시간밖에 잠을 못 자는 열악한 환경으로 인해  고통스러운 나날들을 보냈습니다. 정신적, 육체적으로도 너무 힘들어서 8개월 내내 머리가 깨질 것 같은 편두통을 달고 살았다.

그 당시에는  삶의 보람을 못 느껴서 하루빨리 전역하고 싶다는 마음뿐이었다. 


그래도 이렇게 힘든 DMZ 생활을 버틸 수 있었던 건 민간인은 볼 수 없는 DMZ의 대자연과  일몰 있었기 때문이었다. 푸르른 산을  붉은 물들이는 일몰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황홀했고 내 가슴을 늘 뜨겁게 만들었다.


이 황홀한 일몰을 바라보며 지금 내가 가진 것은 하나도 없지만 훗날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고 매번 다짐했다.


그러나 딱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일몰을 볼 때 항상 DMZ 철책 사이로 봐야 했던 것이다.

나와 일몰 사이에 놓인 철책선은 지금 나를 가두는 감옥 같았다. 온연한 일몰을 보기 위해서는 그 철책선을 뛰어넘어야 했다. 


나는 내가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DMZ 철책이라는 틀을 뛰어넘어 일몰 같은 눈부신 

사람이 되고 싶었다.


그리고 전역 후 나만의 갇혀있는 틀을 깨고 새로운 환경에 온연한 나를 던지고자 세계일주를 결심하게 되었다. 


여러분은 지금 DMZ 철책이라는 본인만의 틀에 안에 갇혀있지 않나요?

그렇다면 그 틀을 넘기 위해서  어떠한 도전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작가의 이전글 100가지 꿈에 도전한 가슴 뛰는 청년의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