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험제이 Mar 23. 2019

100가지 꿈에 도전한
가슴 뛰는 청년의 이야기

부록 15. 가치 있는 배움은 행동의 변화에서 나온다.


성공은 행동의 변화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배움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배운 것을 의식하고 더 나아가 행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책 수백 권씩 읽어도 똑같은 사람이 있다. 이는 머리로만 알고 행하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나는 머리로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의식하고 행동으로 실천해야만 비로소 가치 있는 배움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가진 생각이 나의 정신과 몸에 스며들고 행동에 그대로 드러난다.

그리고 내가 과거에 행동해왔던 합이 지금 나의 모습이고 미래의 모습이다.


나는 지금까지 배운 것들을 얼마나 행동으로 옮겼을까?

살면서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 눈물 날 정도로 치열하게 노력해본 적이 있을까?


아니라면 오늘부터 행동으로 옮기자!

작은 것부터 하나씩 점을 찍으면서 선을 이루는 연습을 해보자!


훗날 나만의 멋진 그림을 상상하면서.


작가의 이전글 100가지 꿈에 도전한 가슴 뛰는 청년의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